서청원 의원, "인명진 이제라도 떠나라"
'당을 떠나라'고 하는 것은 정당법 위반
 
류상우 기자

 

서청원 새누리당 의원이 자신의 탈당을 강요하는 인명진 비대위원장에 대해 오히려 ‘이제라도 당 떠나라’고 정면으로 반격했다. 서청원 의원은 7일 국회 정론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은 이제라도 명예를 유지하며 당을 떠나길 바란다”며 “인 위원장은 내일 기자회견에서 거취를 분명히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고 한다. “우리 정당법은 탈당을 강요하는 것을 중한 죄로 처벌하고 있다”며 서청원 의원은 “인 위원장이 당을 공정하게 이끌지 못하고 분열시키는 등의 이유로 직무정지 가처분신청을 제출할 계획”이라고 주장했다고 조선닷컴이 이날 전했다.

 

조선닷컴은 “인 위원장은 지난 6일 상임전국위원회를 개최해 그간 공석(空席)으로 남아 있던 비상대책위원 의결안을 처리할 예정이었으나 친박계의 반발에 막혀 비대위 구성에 실패했다. 인 위원장은 서의원과 최경환 의원 등이 6일까지 탈당하지 않을 경우 8일에 자신의 거취를 포함해 입장을 내놓겠다고 했었다”며 상임전국위 무산 이후 참석 위원들에게 행한 인명진 위원장의 “(당을) 잘 추슬러서 다시 한 번 국민의 사랑을 받는 당, 국민에게 크게 봉사할 수 있는 당으로 개혁하고 세우는 일에 앞장서겠다”는 발언도 소개했다. 8일이 인명진 비대위원장의 거취 표명이 주목된다.

 

“하지만 정치권이 인 위원장이 그간 공언했던 친박 인적 청산에 실패할 경우 결국 당을 떠날 수밖에 없을 것이란 관측도 나오고 있는 상황”이라며 조선닷컴은 인명진 위원장을 겨냥한 서청원 의원의 “탈당 강요는 정당법 위반이며, 50여 명의 국회의원을 위장 탈당시키면서 압박하는 것은 업무방해죄, ‘할복하라’는 것은 협박죄, 강요죄에 해당한다”며 “앞으로는 법적으로 대응하겠다. 인 위원장을 검찰에 고소할 뿐 아니라 윤리위가 구성되면 제일 먼저 제소할 것”이라는 항변을 다시 소개했다. 소위 친박계의 숙정을 단행하려던 인명진 위원장은 버티기 힘들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새누리당 정우택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인명진 위원장 자택을 방문해 1시간 20분가량 얘기를 나눈 뒤 기자들과 만나 “인 위원장이 공당의 행사를 조직적으로 방해하는 세력이 있었다는 데 대해 ‘예전 시대에나 있었던 일 아니냐’는 회의감을 보였다”며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이 굉장히 심기가 불편해진 것을 느꼈다”는 말을 했다고 조선닷컴이 전했다. ‘인 위원장이 오는 8일 거취를 포함한 입장 표명을 예고한 것’에 대해서는 정우택 원내대표는 “인 위원장이 일체 언급을 하지 않았다”고 했고, 인 위원장의 사퇴 가능성에 대해서도 “나는 독심술이 약해 그런 것은 못 읽는다”고 답했다고 한다.

 

‘서청원 의원이 인 위원장에 대한 법적 대응 방침을 밝힌 것’에 대해 정우택 원내대표는 “당내 의원들은 공감하지 않을 것”이라며 “인 위원장의 의도는 당을 재건해 보수 정당을 제대로 살리는 것”이라는 발언을 했다고 조선닷컴은 전했다. “인 위원장이 심기가 제일 불편한 것이 위원들이 개인 사정에 의해 못 온 것이라면 몰라도 방해 공작이 있었다는 것”이라며 정우택 의원은 “인 위원장과 뜻을 같이 하는 것이 난국을 헤쳐나가고 보수정당이 살고 큰일인 대선에서 길을 열 수 있다는 데 여러 의원들이 동의하고 있다”는 주장을 했다고 조선닷컴은 전했다. 정우택은 인명진 목사와 대선전략을 논의한 것 같다.

 

<서청원, 긴급 회견 “인명진, 이제라도 당떠나라…직무정지 가처분신청 낼 것”>이라는 조선닷컴의 기사에 한 네티즌(sh****)은 “탈당 강요가 정당법 위반이구나. 몰랐네, 그렇다면 인명진이가 잘 못했네. 책임져야겠다”고 했고, 다른 네티즌(sklee1****)은 “왜 그런 작자를 영입했습니까? 아마 정우택이 하고 짜서 친박 쫒아내려고 작정했다. 정우택이가 더 나쁜 자”라며 “새누리당원 1사람도 나가지 마시고 똘똘 뭉치세요. 현재 인원도 충분 합니다. 량보다 질입니다. 인명진이 가짜목사 당장 쫒아내세요”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sh****)은 “서청원 의원의 언행은 백번 옳다”라고 했다. [류상우 기자]

 

 

기사입력: 2017/01/07 [23:49]  최종편집: ⓒ allinkorea.ne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인명진 ohun22 17/01/08 [13:18] 수정 삭제
  인명진 이자는 빨갱이다 쪼차낼것이 아니라 도끼로 정수리를 내리처라 그리고 시체를 수습하라
코메디야! 유신 17/01/09 [00:01] 수정 삭제
  서청원이 인명진을 데려왔다며? 그러고 이제는 나가라고? 인명진이 그런 인간인줄 몰랐어? 서청 원 그대는 바보 아니니? 인명진이 그런 인간인줄 몰랐다고? 그대 나이가 몇이고 정치 경력이 몇년? 장말 조선이란 나라는 신비한 나라!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