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자협, JTBC 심수미 시상 취소하라"
태블릿PC진상규명위원회, 오보 칭찬 말라
 
류상우 기자/태블릿PC진상규명위원회

 

태블릿진상위, "여기자협회는 JTBC 심수미 시상 취소하라!"

증거조작, 내란선동 혐의 심수미에 올해의 여기자상 시상은 부당

 

JTBC가 보도한 소위 최순실 태블릿PC’의 정체를 추구하고 있는 태블릿PC조작진상규명위원회(김경재 공동대표, 변희재, 김기수 집행위원 등, 이하 태블릿진상위)는 한국여기자협회(회장 채경옥) 측에 “JTBC 심수미 기자로 내정된 올해의 여기자상수상을 취소하라는 내용의 공문을 발송했다. 부정확한 기자에게 기자협회가 상을 줘서, 권위를 세워주는 잘못된 관행에 대한 항의인 셈이다.

 

한국여기자협회는 지난해 1228JTBC 심수미 기자를 올해의 여기자상 수상자로 선정한 사유를 다음과 같이 밝혔다고 한다: “사상 초유 최순실 국정 농단 사태의 실체를 밝힌 JTBC의 태블릿PC 특종 보도를 주도했다. 고영태 전 더블루K 이사를 직접 만나 최순실씨가 제일 잘 하는 일이 (대통령) 연설문을 고치는 것이라는 단독보도를 이끌어냈고 JTBC 특별취재팀이 이후 결정적인 증거인 태블릿PC를 발견하는데 혁혁한 기여를 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JTBC의 고영태 증언 및 태블릿PC 보도는 최순실 등 비선 세력의 국정농단을 자인하는 박근혜 대통령의 1차 대국민사과로 이어졌고 결국 대통령 탄핵안 국회 통과, 특검 수사로 이어지는 정국 분수령이 됐다.

 

태블릿진상위는 심수미 기자가 특종 보도했다는 고영태의 최순실이 연설문 고치는 것을 좋아한다는 발언에 관해 고영태가 국회 청문회에서 전에 JTBC 인터뷰에서 (최순실씨가) 잘하는 것을 물어봤을 때 다른 건 모르겠고 연설문 고치는 건 잘하는 것 같다고 얘기했다고 더 정확히 부연설명을 했고, “내가 (최씨가 연설문을 고치는 일을) 좋아한다고는 말하지 않았다고 바로잡아야 할 정도의 오보였다고 지적했다.

 

또한 JTBC1024일 태블릿PC 첫 보도는 최순실의 PC가 아닌 JTBC 자사의 데스크톱PC를 조작 보도한 것이고, 128일 해명방송도 입수날짜와 경위가 모두 거짓으로 드러났으며, 심지어 올해 111일의 2차 해명방송에서조차 지난해 1026일 검찰의 압수수색 당시의 영상을 1020일 입수 영상인 듯 조작보도, 연쇄조작이 드러났다고 밝혔다.

 

태블릿진상위는 이 모든 JTBC와 심수미 기자의 조작보도는 방통심의위에 심의징계 요청되어있고, 상황에 따라 심수미 기자는 증거조작으로 인한 공무집행방해, 더 나아가 증거를 조작하여 대통령 탄핵을 관철시켰다는 점에서 내란선동죄로 처벌받을 수 있는 상황입니다라고 설명했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19614월 창립하여, 대한민국 여기자들이 우리 사회에서 여론 선도층으로 뿌리내릴 수 있도록 자기계발의 기회를 제공하고, 리더십을 함양하는 데 절대적 공헌을 해온 한국여기자협회에서, 이런 연쇄 조작보도의 주범인 심수미 기자에 올해의 여기자상을 수상하게 되면, 그 역사와 명예에 크나큰 타격을 받게 될 것입니다라고 수상 취소를 강력히 요청했다고 한다.

 

태블릿진상위는 만약 한국여기자협회에서 합당한 설명 없이 심수미 기자에 수상을 강행할 경우 119일 프레스센터에서 열릴 시상식에서 별도 기자회견을 열고, 심수미 기자와 한국여기자협회 임원진에 공개질의를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류상우 기자]

 

 

기사입력: 2017/01/12 [18:49]  최종편집: ⓒ allinkorea.ne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 이당 17/01/12 [21:34] 수정 삭제
  테블릿 pc 에 나오는 최순실사진, 최순실pc가 아니라면 분명히 최순실 애인것이다.
왜냐하면 나도 우리마누라 사진 내pc에 ?으나까 . . . 나는 바보다.
다두대도 아까운 년구먼! 나라사랑 17/01/17 [06:31] 수정 삭제
  아이고 악한년! 어떻게 인간의 탈을 쓰고 저렇게 악독한 짓을 할까? 아무리 상에 눈깔이 멀어도 그런짓을! 저년은 부모한테 저 짓꺼리 배운거겠지? 인간의 탈을 쓴 악마네! 전형적인 정일이 스타일! 저런 년한테 단두대가 필요하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