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혜원, "노무현 자살=계산된 것" 논란
논란 되자 사죄한다며, 문재인 홍보본부장 사퇴
 
허우 올인코리아 기자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 캠프 홍보부본부장을 맡고 있는 손혜원 의원이 지난 9일 팟캐스트 '정치, 알아야 바꾼다'에서 노무현 전 대통령 죽음에 대해 “마지막 떠난 것도 계산한 것”이라고 말했다가 12일 논란이 되자 “사죄드린다”며 문재인 캠프 직책에서 사퇴했다고 조선닷컴이 전했다. 이에 네티즌들은 “박연차게이트 수사도 계속돼야 한다. 박근혜의 정치적 타살이 수사중단의 이유가 될 수 없는 것과 마찬가지로 노무현 자살도 수사 포기의 정당한 명분이 될 수 없다(seti****)”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날 팟캐스트에서 작가인 이동형씨가 먼저 “노 전 대통령은 감상적 승부사다. 빨갱이 프레임으로 몰아가니까 ‘내 마누라 버리라는 거요’라는 한마디로 덮었다. 그게 머리 짜서 나온 말이 아니다”라고 하자, 이에 반박하여 정청래 전 의원이 “노 전 대통령은 진짜로 고도로 치밀하게 계산된 승부사다. 그것도 다 계산한 것인데 사람들이 눈치를 못 챈 것”이라고 반박했다고 조선닷컴은 전했다. ‘노무현 전 대통령의 정치적 언행들이 치밀하게 계산된 승부수였다’는 게 정청래 의원의 주장이다.

 

이에 손혜원 의원이 “그런데 마지막으로 떠나실 때도 그럼 계산된 거였느냐”고 하자 정청래 전 의원이 “그거는 계산 안 했지”라고 했지만, 손혜원 의원은 “계산한 거지. ‘내가 이렇게 떠날 때 여기서 모든 일이 끝날 거다’라고도 했고…”라며 “실제 수사나 이런 것들이 끝났나요?”라고 물었다고 한다. 이 팟캐스트의 한 출연자가 “가족들에 대해선 혐의점이 있으면 할 수도 있었지만 수사했으면 큰일 났죠”라고 하자, 손혜원 의원은 “(수사) 못 하는 걸로 본인이 생각한 것”이라고 했다고 조선닷컴은 전했다.

 

<盧 前대통령 죽음 관련… 손혜원 “마지막도 계산한 것”>이라는 조선닷컴의 기사에 한 네티즌(seta****)은 “노무현 대통령의 죽음에 우리가 모르는 또다른 음모/계획/계산이 숨어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jiml****)은 “탄핵 때 한 건을 해서 뜨더니 결국 자기 주제로 돌아가 쪽박을 깨버린 셈이 되어버렸다. 사실을 사실대로 말한 죄가 얼마나 큰 죄인 줄을 모르고 그만 비밀누설을 같은 편에서 해버렸으니 더욱 입장이 곤란하게 된 셈이다”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thec****)은 “손의원이 바른말 한 것 같은데?”라고 반문했다.

 

또 한 네티즌(ds****)은 “툭 튀어나온 말이 그기 진실임. 계산된 말이라면 글케 말 안 했지요”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shp****)은 “이왕지사 노무현 후예들 입에서 노무현의 자살 사건에 대한 얘기가 나온 모양인데, 이번 애국 진영에서 노무현의 자살로 인해서 중단된 뇌물 사건에 대하여 노무현 본인은 자살로 인해서 수사를 할 수 없으니 그의 가족 마누라 딸 아들들과 해당되는 건에 대한 수사를 의뢰한 것으로 아는데 검찰은 빨리 수사를 해서 온국민의 궁굼증을 풀어야 할 것이다”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si****)은 “말장난 잘하더니 쪽박 깼네”라고 했다.

 

그리고 한 네티즌(leej****)은 “오랫만에 맞는 말 했는데 왜 사퇴를 하지? 참 이상한 사람들이 민주당에 모여있네”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tototototo6****)은 “누군가가 돈 받아 먹은 거 들통나니까 쪽팔려서 부엉바위에서 뛰어내린 거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알잖아요. 한마디로 전직 대통령들치고 친인척 포함 깨끗한 인간 있었어요?”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bys****)은 “노무현의 자살사건은 계산된 사건이라고 진실이 밝혀진 판국이다. 검찰은 뭐하냐? 빨리 수사 하라”고 반응했다. 

 

 

기사입력: 2017/03/13 [16:41]  최종편집: ⓒ allinkorea.ne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당신을 응원합니다 으앙 17/03/13 [17:04] 수정 삭제
  뒤늦은 양심고백!!! 당신을 응원합니다. 노빠들 진짜 문제네요...
나원 오헌 17/03/15 [12:06] 수정 삭제
  저런 개잡년이 국회의원이라 나참 기가막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