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후보: 김종인 반대↔홍석현 지지
홍석현, 문재인 유리하다↔김종인, 안철수 유리하다
 
허우 올인코리아 기자

 

“문재인 후보가 될 가능성이 높다”며 홍석현 전 중앙일보 회장이 문재인 후보를 지지하는 가운데, 김종인 전 민주당 대표가 18일 “내가 다시 문재인을 지지할 가능성은 전혀 없다”며 “안철수 지지 여부는 생각 중”이라고 밝혔다고 한다. 김 전 대표는 오마이뉴스와 인터뷰에서 “이번 선거는 재미있는 의외의 결과가 나올 가능성이 크다. 분위기상으로는 오히려 안철수가 유리할 수도 있다”며 “TK(대구·경북) 사람들은 문재인이 떨어져야 자기들이 다시 소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전략적 투표를 할 것”이라고 진단했다고 조선닷컴이 전했다.

 

“만약 문재인이 직접 전화하거나 찾아와서 도와달라고 하면 어떻게 하겠느냐”는 질문에 김종인 전 대표는 “나에게 전화하거나 찾아오지도 않겠지만 그렇다고 내가 그쪽으로 갈 수는 없다. 그러려면 탈당도 안 했다”면서 “인간에 대한 신뢰도 없는데 뭐하러 가겠나”라고 답했다고 조선닷컴은 전했다. 김종인 전 대표는 “박영선 의원이 내가 문재인 후보를 다시 도와주거나 중립을 지킬 수도 있다는 것으로 언론에 말하는 것 같은데, 자기가 가면 가는 거지 왜 남까지 끌어들이나, 그런 일은 없다, 천만에”라고 잘라 말했다고 조선닷컴이 전했다. 문재인 후보에게 반감적인 김종인 전 대표다.

 

“TK의 전략적 선택이 이번 대선을 좌우할 것이라서 안철수에게 유리하다”는 주장을 했다면서, 조선닷컴은 오마이뉴스에 밝힌 김종인 전 대표의 “요즘 안철수 쪽에서 나한테 이 사람 저 사람 와서 도와달라고 하는데, 그래서 생각 중”이라며 “며칠 안 남았으니 어떻게 하는 것이 나라를 위해 좋을지 내가 판단을 해야겠다, 그냥 중립할지 안철수를 도와줄지”라고 말했다고 조선닷컴은 전했다. 김종인 전 대표는 “안철수 본인이 직접 이야기하지 않고서는 나는 지지 선언 못한다”고도 했다고 조선닷컴은 전했다. 명백하진 않지만 안철수 후보에게 우호적인 김종인 전 대표다.

 

한편 홍석현 전 중앙일보-JTBC 회장은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자신에게 집권할 경우 외교·통일 관련 내각에 참여해달라’고 부탁했다고 밝혔다고 한다. 조선닷컴은 “19일 오마이뉴스는 전날 홍 전 회장과의 인터뷰를 공개하면서 이 같이 보도했다. 이 매체에 따르면 문재인 후보가 12일 홍 전 회장 자택을 찾아가 점심 식사를 함께 하며 얘기를 나눴다”며 홍 전 회장은 “식사 자리에서 문 후보가 외교와 통일과 관련된 내각에 참여해달라고 부탁했다”면서 “평양 특사나 미국 특사 제안이 온다면 그런 것은 도와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고 조선닷컴은 전했다.

 

“이번 대선에서 누가 대통령이 될 것 같으냐”는 질문에 홍석현 전 회장은 “문재인 후보가 될 가능성이 높다”며 “국회의원 40석을 가진 당의 안철수 후보보다는 120석을 갖고 있는 당의 문재인 후보가 정권을 잡으면 나라로서는 더 안정적이긴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고 조선닷컴은 전했다. 그는 “문 후보가 당선된다면 이 시대를 어떻게 해석하고 자기 역할이 무엇인지를 명확히 가졌으면 좋겠다”면서 “그렇게 된다면 내가 가지고 있는 국제적 인맥과 상징성을 가지고 문재인 정부를 위해서가 아니라 대한민국을 위해서 어떤 역할을 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고 한다.

 

<김종인 “문재인 다시 지지하는 일 없어…이번 선거 안철수가 유리”>이라는 조선닷컴의 기사에 한 네티즌(seon****)은 “참 이분도 답답하시다. 킹메이커가 그렇게 하구 싶으세요? 의견을 말씀하셔도 투표하는 당사자들이 알아 할 거예요. 걱정하지 마시고 푹 쉬세요. 미래가 없는 분들이 미래를 어쩌구 저쩌구 하는 게 싫어요!”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smin****)은 “김종인도 참 그 나이에 문재인이 안철수를 이용하는 것을 보고도 민주당에 들어간 것이 잘못이다”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smk****)은 “사진 볼 때마다 국민 수명 줄어들게 하는 인물”이라고 했다. [허우 기자]

 

 

기사입력: 2017/04/19 [21:54]  최종편집: ⓒ allinkorea.ne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