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정권은 탄핵이 통합의 핵심기준?
'탄핵동참'을 '통합의 핵심코드'로 제시?
 
조영환 편집인

 

과잉민주화로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를 파괴한 촛불난동과 이를 기반으로 이뤄진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야만적이고 폭력적인 탄핵이 문재인 정권의 핵심가치일까? ‘통합을 강조하는 문재인 정권의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통합정부추진위원장은 11일 유승민 바른정당 의원, 심상정 정의당 대표 입각 가능성에 대해 불가능한 이야기는 아니다고 가능성을 열어두며 자유한국당도 탄핵에 동참을 했다든가 정의로운 가치를 추구하는 데 동참한 분은 가능하다라고 저는 보고 있다고 밝혔다고 한다. 이런 박영선 위원장의 통합에 관한 주장은 박근혜 대통령에게 뇌물죄를 엮어서 억지로 탄핵한 촛불집회문재인 정부의 통합에 핵심적 기준라는 인상을 국민들에게 풍긴다.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장관에 다른 당, 야당 인사도 참여할 수 있느냐는 취지의 질문에 대해 박영선 위원장은 “(문재인 대통령에게) 후보 시절에 통합정부 문제 때문에 한두 차례 보고를 드린 적이 있다합리적 진보, 개혁적 보수에 해당하는 사람과 함께 일을 하겠다, 정의를 추구하는 가치가 같은 사람은 당적과 상관없이 일하겠다는 게 대통령의 직접 워딩이었다고 설명했다고 한다. ‘유 의원을 장관으로 임명하는 것도 불가능한 이야기는 아니겠다는 질문에도 저는 그렇다고 생각한다고 대답한 박영선 위원장은 심상정 대표의 고용노동부 장관 임명 가능성에 대해 가능성이 있는 이야기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고 뉴스1이 전했다.

 

본인의 법무부장관 임명 가능성에 대해 아직 그런(제안) 단계에는 이르지 않았을 것, 장관 인사와 관련해서는 대통령이 마음에 두고 있는 분은 있으시겠지만 아직 그런 때는 아니다라고 말한 박영선 위원장은 YTN ‘신율의 출발 새아침에서도 대통령께서 다른 정당의 당적을 갖고 있더라도 그 당적을 버리라고 요구하지 않고 다른 당의 당적을 보유한 채로 함께 일하겠다고 말했다, ‘야당 출신 장관 임명 가능성을 말했다고 뉴스1은 전했다박근혜 대통령 탄핵을 정의를 추구하는 것이라고 판단했는지 박영선 위원장은 정의를 추구하는 가치를 공유하면, 누구든지 함께 일하고 싶어 하는 것이 새 대통령의 생각이라고 생각한다고 답했다고 한다.

 

이어 통합정부가 추구하는 목적이 국민 통합에 있다. 일부에서는 이것을 정치권의 이합집산으로 해석하시는 부분도 있지만 전체적 목적은 국민 통합에 있다며 박영선 위원장은 국민의당과의 합당 가능성에 대해 합당을 한다, 이런 이야기를 지금 하는 것은 시기적으로 옳지 않다고 생각한다, 서두를 일은 아니라고 보고 있다. 국민의당과 더불어민주당은 형제 당이며 형제 당으로서의 우애를 얼마만큼 잘 지켜나가느냐, 이것이 호남 분들이 바라는 것이라고 주장했다고 뉴스1은 전했다. 박영선 위원장은 통합정부추진위원회에서 국민추천제를 제도화해달라고 건의했다며, 국민추천인사위원회를 만들어 인재를 통합적으로 기용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한다.

 

<박영선 유승민·심상정 입각 가능성탄핵동참한국당도 가능”>이라는 뉴스1의 기사에 동아닷컴의 한 네티즌(ssip)전정권의 붕괴를 유도하고 현정권 등장에 최고의 공을 세운 배신이를 배신하면 당연히 인간으로서의 도리를 저버리는 것이지. 그기에 김무성김성태황영철권선동주호영이도 첨가하면, 그야말로 금상첨화일 것이며, 박특검·헌재 거수기들도 쓸어 담으면, 온 국민의 칭송이 하늘을 찌를 것임이라고 박연선 위원장의 통합기준을 비꼬았고, 다른 네티즌(markhenry1)탄핵에 앞장선 좌파당 들은 곧 죽음의 길로 갈 것이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chjose47)좌파가 민주주의를 어떻게 알아라고 했다. [조영환 편집인]

 

 

기사입력: 2017/05/11 [18:14]  최종편집: ⓒ allinkorea.ne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뭉크의 절규. viva9941 17/05/11 [23:49] 수정 삭제
  날강도들이 박대통령을 감옥에 집어넣고 청와대를 점령했다. 이젠 위안부협정이 무효라 했으니 빨리 무효라 선언해야지.중국 사진핑조공바차려 (송영길이 가겠지.)사드가지고 가야지.시진핑이 기다린다.박근혜정부를 중국만 공격했지만 사드 알받기 한 지금은 중국만 아니라 미국의 압박도 날강도를 기다린다.개성공단 재개 확장한다고 했으니 해봐라 미국 북한제재법이 날강도를 기다린다.청와대를 뺏은 날강도가 자신의 정책을 공언대로 해야할 것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