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대화 강조 文정부에 미사일 발사
네티즌 "환경영향평가 운운 말고, 사드 배치하라"
 
허우 올인코리아 기자

 

방미(訪美) 중에 공동언론발표문을 통해 제재와 대화를 활용한 단계적이고 포괄적인 접근을 바탕으로 북핵 문제를 근원적으로 해결하자는 데 뜻을 같이했다며 북한에 대해 대화를 강조한 문재인 대통령의 평화제스처를 비웃기라도 하듯이, 한미정상회담이 끝나자 말자 북한이 74일 오전 동해 상으로 탄도미사일 1발을 발사하는 도발을 감행했다. 트럼프 대통령의 북한 정권과의 전략적 인내의 시대는 실패했다. 오랜 세월 그리고 실패했다. 그리고 솔직히 말해, 그 인내는 끝났다라는 발표문이 한반도 사정에 더 정확하고 현실적이었다는 사실이 증명되고 있다.

 

우리의 합동참모본부는 이날 북한이 오늘 오전 940분쯤 평안북도 방현 일대에서 동해 상으로 불상의 탄도미사일 발사했다북한 탄도미사일의 비행거리는 930라고 했다고 조선닷컴이 전했다. 합참은 대통령에게는 관련 사항이 즉시 보고됐다. 우리 군은 북한의 추가 도발 가능성에 대비해 만반의 대비태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했고, 일본 NHK북한이 미사일을 발사했다. 일본 배타적경제수역(EEZ)에 낙하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했다고 조선닷컴이 전했다. 이에 대해 청와대에는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상임위원회가 소집되어 대책을 논은한다고 하지만, 네티즌들의 반응은 냉소적이었다.

 

<합참 , 평북서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 1발 발사비행거리 930km”>이라는 조선닷컴의 기사에 한 네티즌(kimw****)대화 하자고 했는데, 미사일로 대답했으니 확실한 대답을 했네. 대비책 없이 그래도 대화 하자면, 바보거나 무지하거나 아니면 김정은 동조자로 봐도 되겠습니까?”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ss****)북한은 이토록 안심하고 미사일 쏘아대는 이유가 뭘까요. 우리는 그저 관전평을 곁들인 회의나 할 거라는 게 다 틀통나서 그러겠지요라고 했고또 다른 네티즌(ty****)은 한미 정상회담에 찬물 끼얹는 만행을 거침없이 감행하는 정신병자 김정은을 설득해 보겠다고 애걸복걸하는 우리나라 대통령이 너무 불쌍하다고 했다.  

 

또 한 네티즌(pwh****)NSC 소집하고 뭔가 하는 척 폼내다가 다시는 도발 안 하면 원하는 거 다줄게 하겠지;;;; 대한민국 대통령 하기 쉽네. 이게 나라냐!”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dlarhk****)사드배치엔 하극상으로 태클 걸며 발끈했던 정부. 이젠 유유자적 환경평가 중. 여태까지 아무 일 없었는데 별일이야 있을라구식. 천하태평정부 만천하에 증명이라 했고, 또 다른 네티즌(sunlim****)미국까지 가서 어렵게 대화의 길 얻어 왔는데 또 미사일 시험발사로 뭉개 버리는 김정은이가 많이 원망스럽겠다. 대화는 애시당초 안 될 상대였는데라고 반응했다.

 

그리고 한 네티즌(jms****)앞으로 진행될 건 뻔하죠. 국방부는 예의주시하겠다고 발표할 거고(뭘 그리 주시만하는지), 청와대 NSC 소집해서 커피 한잔 마시고 다음번에 도발하면 가만 안 있을 거라고 하고, 대화와 평화가 필요하니까 대화하면 사탕주고 우선 평창올림픽 아이스하키팀 꾸리자고 애걸할 거고.... 매번 보니까 신선감이 다 떨어졌다고 했고, 다른 네티즌(jh****)문대통령... 대화, 인도적 지원, 올림픽단일팀, 북핵해결 운전석? 뒷통수 오지게 치네라고 했고또 다른 네티즌(jin9****)은 이 모두 문재인의 책임이다어떻게 책임지나항상 말로만언제까지라고 했다. [허우 기자]

 

 

기사입력: 2017/07/04 [12:02]  최종편집: ⓒ allinkorea.ne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문재 유신 17/07/05 [02:52] 수정 삭제
  너 병신이냐? 아니면 교활한 거니? 너 대통이라고 뽐내고 다니던데 좀 알고나 해라! ㅡㅇ신 가튼 인간 가트니!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