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영진 식약처장, 좌편향적 독설 쏟아내
노빠나 문빠 수준의 극렬한 편파성 드러내
 
류상우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12일 임명한 류영진(58) 식품의약품안전처장(차관급)이 지나치게 강한 정치색을 갖고 활동해 왔다는 지적이 일며, 특히 전문성이 중요한 부처에 대선 논공행상 차원의 인사를 단행한 것이 아니냐는 말이 나온다고 한다. 그문재인 후보의 부산 공동선대위원장,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20, 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의 경력이 있는 류연진 처장은 58일 홍준표 자유한국당 후보의 장인을 집에 못 오게 했다는 발언을 두고 자신의 페이스북에 저는 장모님을 33년간 모시고 살았다. 패륜아 홍준표가 대통령을 해요?”라고 반문하는 글을 올렸다고 조선닷컴이 12일 전했다.

 

그는 이외에도 “‘심찍홍당’(심상정을 찍으면 홍준표가 당선) ‘심찍문패’(심상정 찍으면 문재인 패배)(51)”이나 신천지가 한나라에 침투해서 당명을 새누리로 바꾸었다는 의혹이 있더니 이제 국민의당으로 들어갔네(524)”라는 등 다른 정당을 원색적 언어로 비난하는 내용을 꾸준히 올렸다며, 조선닷컴은 지난해 탄핵 때에는 세월호 당시 미용사를 불러 머리 손질한 박근혜는 타인과 공감 못하는 전형적인 사이코패스(127)”라거나 최순실이 전속 호스트 5명을 데리고 놀았다는데 박근혜 빼고 혼자만 놀았다면 참 의리 없는 년(1031)”이란 표현을 쓰기도 했다고 지적했다. 광신적 노빠나 문빠 수준의 좌편향적 막말을 쏟아냈던 류영진 식약처장의 과거행적이다.

 

두드러지는 정치성과 함께 부처 수장으로서의 전문성도 도마에 오르고 있다. 유 처장은 정치권에 영향력이 큰 대한약사회 부회장 출신이다. 약사가 식약처 관련 업종이긴 하나 중량감 있는 학계·관료 출신이었던 이전 처장들에 비하면 그 무게감이 떨어진다는 지적도 업계 내부에서 나오고 있다며 조선닷컴은 향후 기관장으로서 국정감사나 국회 현안 보고시 야당과 불필요한 정치적 갈등을 초래하지 않겠느냐는 말도 나온다노무현 전 대통령이나 문 대통령과 인연도 부산 활동에서 시작된 것으로 전해졌다고 전했다지난 2012년 대선과 이번 대선에서 문재인 후보의 공동선대위원장 등으로 활동했던 류영진 처장에게 논공행상이란 말이 나올 법도 하다

 

<“홍준표 패륜아”... 류연진 식약처장 페이스북 보니>라는 조선닷컴의 기사에 네티즌들은 류영진 식약처장에게 냉소적 댓글 반응을 보였다. 한 네티즌(cs9968****)그거이 코드가 중요한 거지 능력이 중요한가? 능력을 따진다면 아부 능력이 중요할 거고. 떠들지 말자라며 정권을 상납한 패자들은 할 말이 없는 거다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hm****)그 한번 출세했네. 대한민국에 있는 약사 하루씩 돌아가면서 처장하면 되겠네!”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dyry****)식약처장이야 청문회 대상도 아니니 살인범만 아니면 임명하는데 아무 문제 없습니다. 홍준표나 박근혜를 비난하면 할수록 문재인에게는 더 이뻐 보이지 않겠습니까요?”라고 했다.

 

또 한 네티즌(jml****)은 이런 자가 시약청장이라고식품·약품전공이 아니라막말만 전문가다이낙연 국무총리는 공무원은 촛불혁명의 도구일 뿐표절의 대가 김상곤 교육부장관은 전교조교육감의 대변인한양대 전대협의장인 임가는 청와대 비서실장서울대 부교수 강남좌파 조국은 민정수석온갖 잡동사니 모아 놓고 x판쳐도국민지지율이 80%라니대한민국 국민들 더위 먹었나?”라고 문재인 정권의 인사를 비판했고다른 네티즌(ju****)은 대단하다어쩜 그리 완벽하게 ㅆㄹㄱ집단(정권)을 구성할 수 있지?”라고 비난했고또 다른 네티즌(cleanai****)은 나이가 그 정도 들었으면사람이 중용의 덕도 어느 정도 갖추어야 할 것이고예절도 지킬 줄 알아야지라고 질타했다.

 

그리고 한 네티즌(hdk****)막말하는 투가 별로 신뢰가 안 가는 인물 같다. 홍대표 막말은 정감이나 가지, 당신 말은 작정을 하고 하는 말이라 교만스럽고 인간성이 더러운 게 나타난다. 말을 보면 그 사람 인품을 파악할 수 있는 거다. 이제 식약처까지 정치로 오염되겠군이라고 류영진 식약처장의 독설행적을 혹평했고, 다른 네티즌(cyw****)문재인 OUT, 외에는 답이 없다. 문재인은 대한민국을 자기 개인의 나라로 생각하는 듯 하다. 문재인 OUT!”이라고 비난했고, 또 다른 네티즌(idch****)류영진 신임 식약처장 이 자는 그런 못된 말을 해서 문대에게 낙점 된 것. 댓글을 단 ㅎㄷㄱ님 말씀처럼 식약처 정치적 오염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류상우 기자]

 

  

기사입력: 2017/07/13 [00:55]  최종편집: ⓒ allinkorea.ne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문재인 수준이 이정도 구나 한국이 망하는 것은 기정 사실이다. ㅎㅎㅎㅎ 17/07/13 [07:30] 수정 삭제
  곡소리가 나와야 나라가 망하는 줄 알겠지 ... 멍청한 한국민 곡소리 날때 다 ?다.
정말! 유신 17/07/14 [03:39] 수정 삭제
  이건 나라도 아냐! 빨리 문 닫는게 답! 조선은 스스로 다스릴 능력을 상실한 나라! 빨리 문닫고 일본이나 미국의 식민자가 되는게 답! 중국의 속국은 괴로워!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