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한미FTA 두고 文정권 질타
한미FTA 반대한 촛불세력의 국익 시험대
 
허우 올인코리아 기자

 

자유한국당이 한미FTA 재협상을 두고 문재인 정권을 비판했다. 5일 자유한국당 전희경 대변인은 결국 눈앞에 닥친 한미FTA 재협상, 문재인 정부가 국익을 지키는 협상을 해내는지 온 국민과 함께 지켜볼 것이다라는 논평을 통해 한미 통상당국이 2차 한미 FTA 공동위원회 특별회기를 열어 한미 FTA 개정 필요성에 공감하고 협상에 착수하기로 사실상 합의했다정부는 재협상은 없을 것처럼 변명과 부인으로 일관해왔지만 미국의 압력에 시험을 앞둔 수험생 형국이 되었다고 꼬집었다. 총체적으로 자유한국당은 안보는 물론 경제에도 큰 파급이 미치는 한미동맹을 흔드는 반미세력에 대해서도 엄중히 대처해야 할 것이라고 문재인 정권에 촉구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대선 기간 중 수차례 한미 FTA 개정의사를 밝혀 재협상은 예견된 수순이었다. 정부는 상대방이 있는 협상에서 국익을 지켜내기 위해 철두철미한 분석과 대비를 해야 한다며 자유한국당은 안보와 경제는 떼려야 뗄 수 없는 동전의 양면과 같다. 정부는 우리나라가 북핵위기 속에서 경제까지 이중고를 겪지 않도록 한미 FTA 재협상에 철저히 임해야 한다한미 FTA 재협상에 앞서 우리의 한미동맹이 굳건한 지 돌아봐야 한다. 과거처럼 굳건한 한미동맹이었다면 북한의 핵인질이 된 우리에게 한미FTA 재개정 숙제가 던져졌을지 냉정히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고 논평했다. 한미동맹 약화가 한미FTA 재개정으로 이어진 측면이 있다는 지적이다.

 

자유한국당은 정부에 촉구하면서 한미 FTA 체결 당시 문재인 대통령과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한미 FTA가 한국 측에 불리한 협정이라며 극렬하게 반대했었다. 각종 괴담이 난무하고 사회적 갈등비용이 증가하였다. 한미 FTA에 대하여 자신들의 주장과 전혀 다른 결과가 나타났고 미국의 압력에 재협상까지 하게 되었지만 아직까지 제대로 된 사과 없이 어물쩍 넘어가려 하고 있다문재인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이 자신들이 주장했던 독소조항을 개정하고 국익을 증진시키는 협상을 하는지 국민과 함께 지켜 볼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미FTA 체결에 관해 문재인 정권과 야당은 촛불난동을 일이킬 정도로 극도로 반대하면서 모순적 행적을 쌓아왔다.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도 한미 양국이 사실상 자유무역협정(FTA) 개정에 합의한 것에 대해 6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20085월 이명박 집권 초기 좌파들은 한미 FTA를 극렬하게 반대하면서 광우병 쇠고기를 거짓으로 만들어 광화문에서 촛불로 나라를 뒤흔들었다반미를 외치면서 우리 국익에 크게 도움이 된 한미 FTA를 극렬하게 반대한 민주당과 문 대통령이 거꾸로 국익 시험대에 올랐다고 꼬집었다. 이어 어떻게 협상해도 불리할 수밖에 없는 한미 FTA 재협상을 두고 이번에도 좌파 광신도들이 한미 FTA 폐기를 광화문 촛불로 주장하는지 한번 지켜보자고 홍준표 대표는 문재인 정권의 한미FTA 재협상 결과를 주목했다.

 

아니면 우파들이 한미FTA 재협상 반대를 외치면서 광화문에서 횃불을 드는지 그것도 한번 지켜보자며 촛불집회로 한미FTA를 반대했던 문재인 정부·여당을 때리면서, 홍준표 대표는 국익을 기준으로 정치하지 않고 종파를 기준으로 정치할 때 이번과 같은 한미 FTA 재협상 문제가 생긴다이제 민주당과 문대통령이 답할 차례라고 주장했다. 14일에도 홍준표 대표는 나를 매국노 이완용에 비유하고 반드시 재협상해서 독소조항을 제거하겠다고 하던 민주당과 문재인 대통령이 과연 그렇게 하는지 지켜봅시다라며 만약 국익을 손상시키는 협상을 하면 문재인 대통령과 민주당은 국민 앞에 석고대죄 하고 정치적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다구쳤다

 

<홍준표 한미FTA 반대한 민주당·문대통령, 국익 시험대 올랐다”>라는 조선닷컴의 기사에 한 네티즌(meso****)문재인정부가 나라를 어떻게 망하게 하는지 똑똑히 봅시다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lee****)어떻게 대처할 지 두고 봅시다! 오로지 반대만 일삼았던 무리들 아니었던가!”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mkyu****)표현이 좀 그칠지만 말은 맞지요. 문대통령과 민주당은 FTA 체결 시 그렇게 반대한 것에 대한 어떤 변명이라도 해야 되는 것 아닌가요? 광우병 날 것이라고 그렇게 길길이 날뛰었는데, 아직 한국에서 광우병으로 죽은 사람있다는 이야기 못 들었네요. 추미애 대표, 미안하다고 한마디 변명이라도 해야 되지 않나? 참 추하네?”라고 했다.

 

또 한 네티즌(shk*)한미 FTA 재협상? 이 정부의 대응과 추종좌파세력들의 반응이 궁금하다고 했고, 다른 네티즌(cs9968****)수구좌익들이 언제 정책을 보고 반대하던가? 무작정 반대만을 위한 반대를 했던 거다. 무지한 민중들은 며칠 지나면 기억에도 없는지 수구좌익들 선동에 또 다시 놀아난다고 했고, 다른 네티즌(macr****)문죄인 정권은 계속 스스로 발등을 찍으면서 무덤을 파고 있다. 정책의 내용이 국가이익에 부합하는지 여부는 전혀 따지지도 않고 그저 이명박, 박근혜 정부의 정책을 반대로만 일관해 온 족속들이다. 국가경영 능력도 없는 것들이 권력을 잡은 후에 대한민국을 계속 무너뜨리고 있으니, 한미 FTA 재협상은 최악의 결과를 낳을 것이라고 했다.

 

그리고 한 네티즌(jyl****)광우병촛불시위, 한미FTA 등 극렬반대로 국민혈세낭비와 국가경쟁력을 약화시키던 문재인이 이젠 한미FTA 고수를 위해 재협상추진에 매달리게 되니 만감이 교차하네. 야당시절 물고 뜯고 훼방을 일삼으며 식물정부 만들던 현정권 한 푼의 양심의 가책도 없다고 했고, 다른 네티즌(a181****)시민사회단체들이 사과하거나 책임지는 행동하는 것 본 적이 없는데, 뭘 기대하시나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na****)좀 반미면 어떠냐는 애들인데, 국익이고 FTA고 간에 X차반으로 만들어놓을 겁니다. 안 되는 건 죄다 적폐인 전 정권 탓이라 하는 애들인데, 이젠 또 누구 핑계를 댈지 궁금해집니다라고 했다. [허우 기자] 

 

 

기사입력: 2017/10/06 [20:25]  최종편집: ⓒ allinkorea.ne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