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전략무기들, 대거 한국에 전개돼
네티즌 "전략무기 전시만 말고, 행동하라"
 
조영환 편집인

 

북한의 추가도발 가능성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대북 군사적 옵션을 계속 경고하고 있는 가운데, 핵추진 항공모함 로널드 레이건호(CVN-76)16일부터 20일까지 동·서해에서 열리는 한미 연합훈련에 참가하는 등 미국의 전략무기들이 이번 주 한반도에 출동한다고 한다. 조선닷컴은 레이건호를 비롯한 항모강습단은 15일 중으로 한반도 해상에 진입할 것으로 알려졌다. 레이건호는 길이 333m, 배수량 102000t으로 축구장 3개 넓이의 갑판을 갖추고 있다슈퍼호넷(F/A-18) 전투기, 그라울러 전자전기(EA-18G), 공중조기경보기(E-2C) 등 각종 항공기 70여대가 탑재돼있다고 전했다.

 

이어 미국의 핵잠수함인 미시간호(SSGN-727)는 지난 13일부터 부산항에 입항해있다. 오하이오급 잠수함으로 길이 170.6m, 12.8m, 배수량 19000t으로 세계 최대 규모다. 이 잠수함에는 사거리 2000가 넘는 토마호크 미사일 150여발이 실려있다며 조선닷컴은 미시간호도 항모강습단에 편성된 핵잠수함과 함께 MCSOF 훈련에 참가할 가능성이 있다한미는 훈련 기간 북한 미사일경보훈련과 유사시 북한 선박을 공해상에서 저지하는 해양차단작전을 연습한다. 대함·대공 함포 실사격도 예정돼있다고 전했다. 항모강습단에 편성된 핵잠수함에는 이른바 참수작전전담요원들도 탑승한다고까지 까발리는 한국의 언론 풍토가 정상적인지도 의문시된다.

 

조선닷컴은 또 “17일부터 22일까지 경기 성남시 서울공항에서 열리는 서울 국제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서울 ADEX)’에도 미국 전략무기가 대거 선을 보인다. 미 공군의 5세대 전투기인 F-35A 스텔스 전투기가 처음으로 한국에 들어온다. F-22 스텔스 전투기와 B-1B 전략폭격기, 고고도 무인정찰기인 RQ-4 글로벌호크도 참가한다수송기인 C-17 글로벌마스터와 C-130J 허큘러스, 공중급유기 KC-135 스트레이토탱커, 공중조기경보통제기 E-3 센트리도 전시된다. 미 해군의 P-8A 포세이돈 해상초계기와 미 육군 CH-47F 시누크 헬기도 전시장에 자리를 잡는다. 주한미군의 A-10 선더볼트-U-2 드래곤 레이디 고공정찰기도 전시회에 참가한다고 전했다.

 

이런 움직임에 미국이 주요 전략무기를 대거 출동시키는 것은 한반도 안보 상황을 고려한 것이라는 분석과 유사시 언제든 한반도에 출동할 수 있다는 의지를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것이라는 해석을 전한 조선닷컴은 북한은 지난달 15일 중장거리 탄도미사일(IRBM) ‘화성-12을 태평양으로 발사한 뒤 한 달 째 도발하지 않고 있다. 하지만 북한 지역 여러곳에서 이동식 미사일 발사차량(TEL)의 기동이 관찰되는 등 도발 시기를 저울질하는 모습도 보인다북한이 한미 연합 해상훈련에 대응해 탄도미사일 발사 등 도발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고 전망하기도 했다. 북한 핵무기 제거를 위한 미국의 군사적 움직임이 고조되는 듯한 인상을 주고 있다.

 

핵항모 레이건호’, F-35A ‘스텔스기전략무기, 한반도 대거 전개이라는 조선닷컴의 기사에 한 네티즌(hrpgafm7****)이런 와중에 동상이몽 세월호 재조사와 전작권 환수에 열을 올리는 문재인 세월호 혐의 없다고 헌재가 판결했는데도 불구하고 죄가 안 나오니 어떡해서든 강제로라도 감방에 집어넣고야 말겠다는 굳은 의지. 국제 정서를 전혀 읽지 못하는 저 무지함을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할까?”라며 전작권 환수 미국한테 받아 김정은한테 위임하게?”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chois****)대한민국 안보에 믿을 건 미국 밖에 없구나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na****)다 준비해서 이참에 작살 내어버리면 좋겠구만이라고 했다.

 

또 한 네티즌(uri****)제발 훈련만 하고 걍 가지 말고 싣고 온 폭탄 갖고 가면 뭘하요?”라며 이번이 대한민국 통일의 최고 좋은 기회요. 겁만 준다고 김정은은 기고만장이 아니던가요? 뽄때 보여 확 쓸어버리세요. 다소의 희생은 있을지라도 새롭고, 멋진 자유민주주의의 나라가 탄생할 거요. 김정은 있는 한 대한민국은 행복할 수가 없소이다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kim****)북한 하루라도 빨리 때리려면 한국정부, 그중 에서도 지붕 파란데는 알리지 마라. 지붕만 파랗치, 속에 있는 물건들은 다 빨개서 김정은이한테 직보된다고 청와대를 불신했고, 또 다른 네티즌(cs9968****)유람삼아 왔다갔다하는 것은 낭비, 행동이 중요한 거라고 했다.

 

그리고 한 네티즌(hrpgafm7****)난 너무 웃기다. 저들이 말하는 즉 권위주의적 압제와 독재에 항거하여 민주화라는 자유를 쟁취했다고 주장하는 운동권 세력들이 주체사상을 떠드는 김정일 전체주의 집단한텐 왜 그렇게 미온적으로 반응하는지. ㅋㅋㅋ 오히려 민주화를 지향한다면 우익들보다도 더 북한의 인권을 생각하고 강하게 규탄해야 되는 거 아님? 박정희식 개발독재는 악이고 김씨왕조의 살인독재는 괜찮?”이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bell****)북한 폭격 공격해도 전쟁 안 일어난다. 북한은 전쟁 능력이 없다. 몇 시간만 하면 끝난다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tg****)문재인 청와대 모르게 작전할 수 없나라고 했다. [조영환 편집인] 

 

 

기사입력: 2017/10/15 [11:58]  최종편집: ⓒ allinkorea.ne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행동하는 양심은 유신 17/10/16 [00:14] 수정 삭제
  대중 선생이 아니고 트럼프 대통령! 이번에는 악의 축 정은을 그 전략 자산으로 므너뜨려야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