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원들, 박근혜 대통령 출당 무효 소송
홍준표 "양박, 잔박' 운운하며, 친박에 혐오감 표출
 
류상우 기자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박근혜 전 대통령 출당을 강행하자, 이에 맞서 친박 측이 홍준표 대표 직무집행정지 가처분을 법원에 신청하고 나서는 등 한국당 내홍이 격화하고 있다고 한다. 조선닷컴은 한국당 이종길 중앙위원을 비롯한 친박계 당원 150여명은 6일 서울남부지법에 박 전 대통령 징계효력정지 가처분과 홍 대표 직무집행정지 가처분을 각각 신청했다고 밝혔다며 이들의 한국당 당헌과 윤리위 규정상 징계 결정 권한이 없는 홍 대표가 박 전 대통령 출당을 결정한 것은 명백한 당규 위반으로서 무효라는 신청서 내용을 소개했다. 의원들은 고요한데, 당원들의 분노가 표출된다.

 

이들의 당헌 당규를 위반한 홍 대표가 대표직을 계속 수행하는 것은 정당 민주주의를 파괴할 우려가 있다홍준표 대표 직무집행 정지 요구를 전한 조선닷컴은 이에 대한 홍준표 대표의 예상대로 1979(당시 신민당 총재였던) YS(김영삼 전 대통령)(박정희 정권의 사주를 받은 당내 반대파에 의해 직무를 정지)당할 때처럼 누군가 시켜서 양박’(양아치 친박)진영의 논리대로 잔박’(잔류 친박)들이 준동해 당 대표 직무집행정지 가처분신청을 했네요. 쯧쯧, 그게 지금 통하는 세상일까요라는 반박도 전했다. 자유한국당 의원들은 대체로 조용한데, 박근혜 대통령 탄핵에 반대하는 상식적 당원들에 대한 홍준표 대표의 오만한 반감이다.

 

<한국당 친박측 홍준표 대표 직무정지가처분 신청...홍 대표 친박의 준동”>이라는 조선닷컴의 기사에 한 네티즌(ajh****)홍준표 가처분신청 적극 지지한다. 태블릿 피씨가 조작으로 판명났으므로 이유 없이 탄핵 주동 배신자들과 이 배신자들을 끌어들인 홍준표는 문가 2중대이므로 자한당에서 떠나고 친박들에게 정중히 사과해야 된다고 했고, 다른 네티즌(zxc****)배신자들이 한국당에 입당하며 스스럼 없이 하는 말에 뻔뻔함의 극치를 보았다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wc****)예상대로 가고 있네. 둘 중 하나가 깨지든지 분당하든지 둘 중 하나가 될 것 같다라고 했다.

 

또 한 네티즌amu****)홍준표! 니가 하는 것은 정의고 합법이고 다른 사람이 하는 것은 작태인가? 저들도 당원으로 합법적인 법행사한 거지 무슨 독재도 아니고! 너는 대표로서 자격이 없다. 지금 이렇게 문재인정부 실정하는데 왜 한마디도 안 하냐?”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kj****)문재인과 더불당이 좋아하는 일들만 찾아나서고 있다. 홍준표 국정감사기간에 미국을 왜 갔나. 뭐가 그렇게 바빠서 박근혜를 탈당을시키나. 이러면 지지율이 오르나. 이 자는 대법원이 문제며 자기계산 뿐이다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ssy4788****)홍준표야, 전희경 의원 101만 해라. 넌 대표자격이 없는 인간이야라고 했다.

 

그리고 한 네티즌(hcyun****)이러한 당내 분란이 일어 날 줄 알면서 반성도 하지 않는 불의의 앞잡이가 된 사람들을 다시 불러 들이는가? 도데체 정치적 타산으로도 맞지 않는 일을 왜 하는지 모르겠다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mount****)홍준표가 한마디씩 뱉는 폼이 꼭 소아적인 문통 수준이네. 이 사람 대통령 당선 됐어도 큰일 날 뻔 했네. 배신자들을 끌어들이는 꼴을 보면, 보수 국민들이 알아봤어야 했는데, 자한당이 저 사람 계속 데리고 있으면, 곡 풍비박산이 나고 둘고 찢어진다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jang****)홍준표는 더불어배신당을 만든 일등 공신이다라고 했다. [류상우 기자]

 

 

기사입력: 2017/11/06 [22:48]  최종편집: ⓒ allinkorea.ne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빨갱이 홍준표 저놈을 없애야 박수 17/11/07 [08:31] 수정 삭제
  빨갱이 홍준표 저놈을 없애야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