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수용소(교화소)의 살인적 인권유린
북한 인권에 침묵하는 한국 인권단체·좌익정당
 
허우 올인코리아 기자

 

한 번 들어가면 살아서 나오기 힘든 것으로 악명이 높은 북한의 강제노동수용소인 ‘12호 전거리교화소에서 여전히 사망자가 속출한다면서, 조선닷컴은 고된 강제노동에 굶주림, 전염병 등 국제 사회의 거듭된 규탄에도 불구하고 북한의 인권실태는 조금도 바뀌지 않은 것으로 풀이했다. 23일 미국의 북한 전문매체 자유아시아방송(RFA), 일본 매체 아시아프레스를 인용하여, 최근 주로 중국에서 강제북송된 북한 주민이 많이 수감되는 곳으로 밀수나 한국 드라마를 시청하다 적발된 사람, 각성제를 사용한 사람도 있는 것으로 알려진 12호 전거리교화소의 인권유린 실태를 보도했다고 조선닷컴이 전했다. 절대평등을 앞세운 전체주의적 세습체제의 무자비한 민낯이다.

 

이어 ‘12호 전거리교화소의 인권유린 실태에 관해 조선닷컴은 최근 이곳을 출소한 30대 북한 여성의 증언에 따르면 3일에 한 번씩 10구가량의 시체가 실려 나와 인근 산에서 소각되는 것으로 알려졌다사망자가 속출하는 원인은 영양실조와 전염병으로 하루에 배급받는 식량은 450g 정도의 옥수수를 갈아만든 식사가 전부이다. 이에 비해 노동강도는 매우 세 교화소 내에 있는 뱀이나 쥐를 잡아먹어야 할 정도다. 또 위생 관리가 안 되는 상황에서 좁은 방에 너무 많은 사람들이 갇혀있다 보니 전염병이 한 번 발생하면 여러 명이 죽어나가는 것으로 전해졌다고 보도했다. 강제노동수용소에 갇혔다가 탈북한 다른 북한 동포들의 증언과 별로 다를 바 없는 RFA의 보도로 평가된다.

 

구타와 가혹 행위 때문에 다리가 부러져 불구가 된 사람도 있고, 거의 반 시체 상태로 형기를 마치고 풀려난 사람도 있다RFA 보도를 전한 조선닷컴은 이곳에 수감된 사람은 남성은 약 2000, 여성은 약 600명으로, 남성은 인근 광산 채굴이나 목공 작업에 투입되고, 여성은 목공과 가발 만들기에 배치되는 것으로 전해졌다수감자 중 일부는 가족이 자주 면회를 와서 식량을 넣어주고 간수들에게 돈을 쥐여줘 겨우 살아남았지만 면회 올 가족조차 없는 사람들은 사망할 확률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작년 통일연구원의 북한 교화소보고서는 전거리교화소는 하루 1~2명이 사망하고, 전염병이 발생하면 하루에 30~50명 이상이 사망했다고 밝혔다고 한다.

 

지난 10월 발표한 미국 북한인권위원회의 보고서를 인용하여, 조선닷컴은 양강도를 제외한 북한 모든 지방에 한 개 이상의 교화소가 있고, 전거리교화소, 개천교화소를 비롯해 확인된 곳은 6, 미확인된 곳만 19곳으로 알려졌다, “23일 조아킨 카스트로 미국 하원의원은 미국의 소리(VOA)와의 인터뷰에서 북한 김정은에게 인권유린을 자행하고 억압 정권을 세운 것에 대해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그는 북한 붕괴 등 여러 시나리오에 대해 미국 정부와 군은 준비돼 있다고 언급하며, 정보위 활동 등을 통해 파악한 정보에 따르면 김정은이 강한 지도자가 아니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한국 인권단체보다 미국의 정치인이 더 북한동포의 인권을 언급한다.

 

교화소, 굶주림·전염병에 3일에 10명씩 죽어나가라는 조선닷컴의 기사에 종북세력에 대한 비판 댓글들이 달렸다. 한 네티즌(aki*)뚱땡이 찬양하는 남한 벌갱이들 다 교화 좀 시키러 보내자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jaele****)현실이 이러한데도 북의 인권문제 제기에는 기권을 하는 자들이 바로 종북주사파란 인간들이다. 저런 곳의 지휘감독·설계자들과 이곳에 대한 문제제기를 반대하거나 기권하는 자들에 대하여는 통일 후에라도 반드시 그 죄를 엄히 물어야 할 것이다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yh****)북한의 비참한 노예지옥에서 동포를 구출하는 것이 대한민국의 대통령이 해야 할 책무이다. 수십년 간의 대화와 퍼주기가 핵폭탄과 노예지옥을 만들었다라고 했다.

  

또 한 네티즌(eldorad****)“‘사람이 먼저다라고 외친 소위 인권변호사 출신 양반, ‘통일을 반대하고, 김씨왕조의 존속을 바라며, 북한의 붕괴를 반대하고, 미국과 자유민주주의 국가에 의한 통일을 반대하는 양반저거 보고 뭐 느끼는 것 없소이까? 대체 사람이 먼저다라는 그 주체의 사람이 누구요? 혹시 북한의 김씨왕조와 거기에 기생하는 좌파기생충들이오이까?”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hans****)이러한 북한에 경제지원 못해 오줌지리고 한국의 동의없는 전쟁은 안 된다고 외치는 문재인 당신이 바로 이들의 죽음을 방조하는 공범이다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for****)정의의 북폭 만이 정답, 묵사발 내버려라. 정은이와 남조선 고정간첩단이라고 했다.

 

그리고 한 네티즌(kms****)대한민국 내에 내노라하는 자칭 진보니 인권단체들(민노총·전교조·민변 등 그외 수두룩 비록 가짜들이지만) 이런 일에 분연히 일어나야 안 되나. 다른 일에는 게거품 물고 달려들더니만, 우째 중대차한 이런 일에는 코띠도 안 보이노라며 정의당과 민중연합당 수괴들 이런 일에 나서지 않으면서 진보 운운하지 말거라. 새치 혀로 국민들이나 현혹시키는 씨레기 같은 부류들이라 했고, 다른 네티즌(hyun7****)저들을 애써 외면하며, 김정은 정권을 유지시켜 주려는 대한민국의 문정권도 김정은 편에 서서 저들을 죽이고 있는 겁니다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woohyun****)문재인 주사파들아! 이래도 김정은 편들래?”라고 했다. [허우 기자] 

 

 

기사입력: 2017/12/24 [18:46]  최종편집: ⓒ allinkorea.ne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viva9941 17/12/24 [20:55] 수정 삭제  
  오랜전부터 김일성집단의북한주민들의 인권유린,학살을 기록해야 한다고 했는데 말이 없다.
yenjie21 17/12/25 [01:46] 수정 삭제  
  사람이 먼저인 세상? 북조선에 사람은 오직 정은? 그러니 다른 인간들은 개 돼지? 원래 빨갱이들은 사람 차별! 노동자 농민은 사람! 자본가 지주는 반동! 교화소에 갇혀 있는 인민은 개 돼지! 죄인아 종석아! 정은이 한테 고양이 ?마냥 아양만 떨지 말고 불쌍한 내 조선 인민들 돌봐야 되는 거 아니니???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