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탄저균 백신을 '치료목적' 수입?
1천명 백신 준비가, 국민 위한, 전 정권 계획 따라?
 
허우 올인코리아 기자

 

사이버 상에서 일고 있는 북한의 생화학전에 대비하여, 청와대만 탄저균 백신을 수입해 맞았다는 논란에 대해 청와대가 구매 목적으로 구입했을 뿐 예방접종은 하지 않았다는 변명을 내놓자, 여전히 네티즌들은 ‘백신이 치료제냐’라는 등의 논란이 이어졌다. 지난달 탄저균 백신 구입을 놓고 인터넷에서 청와대 관계자들만 탄저균 백신을 수입해 주사를 맞았다는 논란이 커지자, 24일 청와대 박수현 대변인은 후 보도자료를 통해 “2015년 미군기지 탄저균 배달 사고가 이슈화한 뒤로 탄저균 대비 필요성이 대두해 치료 목적으로 백신을 구입했다“2016년 당시 청와대 경호실은 탄저균 백신 도입을 추진했고 이를 2017년 예산에 반영했다고 주장했다고 조선닷컴이 전했다.

 

지난 20북한이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에 생물학무기인 탄저균을 탑재하는 실험을 시작했다는 일본 아사히신문의 보도에 이어, 한국의 일부 인터넷 매체가 청와대 내 500명이 탄저균 백신 주사를 맞았을 것이라는 내용을 보도하자, 인터넷과 소셜미디어에선 북한이 탄저균으로 위협하는데, 국민은 안중에 없고 청와대 관계자들만 백신을 맞았다는 것이냐는 비판이 쏟아졌다고 조선닷컴이 전했다. 24일 청와대 홈페이지 국민청원게시판에는 이날 오후 5시 현재 대통령만 백신 구입하셨다는 사실 밝혀주세요, 국민도 예방주사를 맞고 싶습니다는 등 청원글들이 30건 넘게 올라왔다고 조선닷컴은 전했다. SNS에는 청와대만 탄저균 예방접종이냐는 논란이 거셌다.

 

청와대 박수현 대변인은 이날 오후 올해 74일 청와대 경호처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 공문을 발송해 해당 백신 구매를 의뢰했다. 국내 임상실험을 실시하지 않은 약품을 도입할 때에는 식약처 승인이 필요하기 때문이라며 식약처가 주관하는 희귀 의약품 도입회의에서 탄저백신 수입이 승인됐고, 112350명이 사용할 수 있는 탄저균 백신을 도입해 국군 모 병원에서 보관하고 있다고 밝혔다고 한다. 또 박 대변인은 탄저균 백신은 탄저균 감염 시 항바이러스제와 병행해 사용하면 치료 효과가 커진다국내 임상시험이 시행되지 않아 예방접종은 고려하지 않고, 치료 목적으로만 이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고 조선닷컴은 전했다. 치료 목적의 백신이라는 이상한 주장이다.

 

청와대의 이와 별도로 질병관리본부가 생물테러 대응요원과 국민을 치료할 목적으로 1000명분의 탄저균 백신을 도입해 모처에서 보관 중이라는 주장을 담은 <“만 탄저균 백신 맞았다논란 일자 치료 목적 구입반박>이라는 조선닷컴의 기사에 네티즌들은 청와대의 변명에 비판적 반응을 보였다. 한 네티즌(ra****)예방 목적으로 미리 접종하는 것이 백신이다. 국민을 정말 바보로 여기는가? 독감예방 백신도 지금 맞지 말고 치료 시에 맞도록 하는가? 이게 나라냐?”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as****)하는 짓 봐라! 니들만 살려고?”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digita****)멍멍이구라 문벌구 정권! 입만 열면 국민의 정부, 서민 위한 정권이라더니라고 했다.

 

또 한 네티즌(gomdori****)그렇게 국민을 위한다고 게거품을 물던 인간들이 국민치료용으로 천만도 아니고 겨우 천명분을 보관한다고? 그거 사용할 때는 고관대작들 우선 사용할 것 아닌가? 그리고 제발 박근혜 망한지가 1년이 넘었는데 불리한 기사만 나오면 전 정부에서 계획된 것이라고 떠드나? 참 치졸한 정부이다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lj****)천명이라는 숫자를 들먹이면서 신성한 국민이란 단어를 사용하다니, 니들만 살겠다는 거잖아. 천명 안에 내 가족도 포함되어 있다면 믿어주마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biz****)어떤 놈은 비아그라가 어쨌느니, 저쨌느니 하더니, 당해보니까 어때? 견딜만 한겨? 못 참겠어? 니네가 한 일을 생각혀봐라고 했다

 

그리고 한 네티즌(yj****)은 전 정권나쁜 놈들적폐라 하였으면 수입 안 해야지해놓고 문제 되니 전 정권사형시켜라고 했고다른 네티즌(ska****)은 거짓 종ㅂ기들의 전형적인 수법인데 여태 몰랐나요자기들만 살면 된다는 지극히 단순한 논리인데여태 그것도 모르고 종ㅂ기들을 추종했었나요라고 했고또 다른 네티즌(msza****)은 김정은이가 탄저균 공격하니 미리 백신 맞아두라 했냐국민은 핵공격에 무방비상태로 놓아두고 자기네들은 백신까지 맞아가며 전쟁 대비하였군우리 죽으면 또 울먹이며 대통령 역할 한답시고 문상이나 올 계획이었나 보다하여튼 이런 인간이 대통령이란 게 우리의 최대 불행이다라고 했다. [허우 기자]

 

 

기사입력: 2017/12/24 [20:28]  최종편집: ⓒ allinkorea.ne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yenjie21 17/12/25 [01:37] 수정 삭제  
  진짜 염치도 체면도 일말의 양심도 없는 인간들! 근혜가 이런 짓 했으면? 명박이 이런 짓 했으면? 온 나라가 난리 법석! 그런데 왜 조용? 한패니까! 나라가 안 망하니!
기막혀 17/12/25 [01:53] 수정 삭제  
  국민을 바보로 아나? 백신이 예방접종약이고 유효기간이 있는데 치료제라니! 국민 버리고 백신 맞아 살고 싶어 안달이 났냐! 비겁하다!
너무하네 17/12/25 [03:19] 수정 삭제  
  너희 수준으로 문재인 정부를 보면 언제나 틀릴 수밖에 없다. 제발 수준 좀 높여라. 이 머저리 수꼴넘들아.
개백정 17/12/25 [05:24] 수정 삭제  
  그렁께 돈 쓸때가 없어서 백신 샀다는거여? 백시을 치료목적으로 샀다고라? 이런 빙신취급 받음시로 언론은 나팔 불어대고 궁민 6-70%가 좋아서 날뛰는디, 이것도 나라여?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