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상승세↔자유한국당 하락세?
안철수의 재신임 호평, 홍준표의 당내분탕 혹평
 
류상우 기자

 

호남지역주의에 갇힌 정당을 벗어나려는 듯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의 노력과 이에 반발하는 호남 정치인들 사이에 벌어지는 내홍이 오히려 국민의당 지지율을 높였다고 한다. 안철수 대표의 재신임을 묻는 전당원투표를 벌였던 국민의당은 6.2%의 지지율을 기록하며 지난주 5위에서 3위로 상승한 가운데,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이 통합해 지방선거를 치렀을 때에 자유한국당보다 더 유리하다고 동아닷컴이 11일 보도했다. 전국의 유권자 신년 여론조사에서 내년 지방선거에서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이 통합한다면 어느 정당에 투표하겠느냐는 질문에 통합신당 후보에게 투표하겠다는 응답이 14.2%로 나왔다고 동아닷컴이 이날 전했다.

 

동아닷컴은 더불어민주당에 투표하겠다는 답변(40.8%)에 이은 2위였다. 한국당에 투표하겠다는 응답(10.1%)을 오차범위 안에서 근소하게 앞선 것이라며 이번 조사에서 나타난 정당 지지율은 국민의당 6.2%, 바른정당 4.8%로 두 정당 지지율을 합친 11%와 비교할 때 3.2%포인트가 올라갔다고 전했다. “정당 간 통합의 시너지 효과가 어느 정도 존재하며, 신당 바람이 미풍이상의 성과도 낼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주는 대목이라며 동아닷컴은 특히 인물 투표의 영향이 큰 광역단체장 선거보다는 정당에 투표하는 광역·기초의원 비례대표 선거에서 통합신당 돌풍 가능성이 있다는 분석도 전했다. 야답답지 못한 자유한국당에 대한 보수진영의 반발로 보인다.

 

동아닷컴은 지방선거가 광역단체장 선거라는 점에서 지역별 응답을 분석해 보면 이런 가능성은 더욱 두드러진다통합신당은 보수 정당의 아성인 대구·경북(한국당 23.6%, 통합신당 15.2%)을 제외한 전 지역에서 한국당 지지율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에선 통합신당과 한국당이 각각 14.2% 8.9%, 인천·경기에선 13.3% 7.7%로 나왔다. 민주당 강세 지역인 광주·전라의 지지율(11%)이 가장 낮았지만 이 또한 한국당(2.3%)을 크게 앞선 수치라고 전했다.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의 통합 변수를 빼면, 정당 지지도에서 더불어민주당이 44%, 자유한국당(10%)과 국민의당(6.2%), 바른정당(4.8%), 정의당(3.7%)이었다고 동아닷컴은 전했다.

 

동아닷컴은 민주당은 30대와 40대에서, 지역별로는 광주·전라 지역에서 상대적으로 높은 지지도를 보였고 수도권과 대전·충청 등에서 45% 이상의 높은 지지를 얻었다한국당은 60대 이상, 대구·경북(18.5%) 지역에서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났다고 전했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현상을 유지하고, 1야당인 자유한국당은 2주 연속 하락세를 기록한 것에 대해 뉴스1은 리얼미터의 민주당은 제천 화재참사 책임 논란, UAE 원전 의혹 논란 등으로, 한국당은 류여해 전 최고위원 제명 과정에서 여성 비하 논란, 인재영입 실패 논란 등으로 하락한 것으로 보인다는 분석을 전했다. 홍준표 대표의 당운영이 자유한국당에 해롭다는 여론조사기관의 평가다.

 

<“통합신당 찍겠다” 14.2%한국당 10.1%>이라는 동아닷컴의 기사에 한 네티즌(민중혁명)자유한국당은 끝났다고 본다라고 자유한국당에 비관적 평을 내렸고, 다른 네티즌(콤퓨러)배가 매일 뒤집혀 떼죽음을 당하는데 우리 문가는 대체 뭣하고 있냐? 국무회의 전에 묵념하고, 노랑리본 달고, 유족 초청해서 위로해주고, 선박전복방지특별법 만들고, 세월호 울궈먹 듯 일 좀 제대로 해라. 말로만 국가잘못이라고 자기합리화로 책임 회피하지 말고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auk815)국민공포 몰아넣는 문쑈통령 탄핵하자. 왕적폐가 언론노조 여론조작 언론조작, 극악적폐 국민불신 문쑈통탓 아니던가...”라고 풍자했다. [류상우 기자]

 

기사입력: 2018/01/01 [22:57]  최종편집: ⓒ allinkorea.ne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안철수 농간에 넘어가는 것과 개대중 농간에 넘어가는 것이나 똑 같다.이미 언론은 언론놀이하고있다. fkdh 18/01/02 [08:57] 수정 삭제
  안철수는 전라좌익무리로 탈로쓰고 다닌다고 보면 그것이 정답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