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타임스퀘어에 노무현 패러디 광고
문재인 생일 축하 공간에 노무현 패러디 광고
 
조영환 편집인

 

문재인 지지자들이 뉴욕 타임스퀘어에 문재인 생일 축하 광고를 게시한다는 것에 대항한 것인지, ‘일간베스트 저장소(일베)’의 회원이 뉴욕 맨해튼 명소 타임스퀘어에 노무현 전 대통령을 코알라일베상징을 손짓하는 사진으로 패러디한 광고를 게시했다고 한다. ‘달이차면기운다라는 닉네임을 사용하는 한 일베회원은 25뉴스를 보다가 문재인 생일축하 광고를 타임스퀘어에 하는 것을 보고 감명을 받았다문재인 (생일) 광고가 나간 그 곳 그대로 잡았다는 내용의 게시물을 올렸다고 뉴스125일 전했다. 이에 네티즌들은 찬반 논란을 벌였다.

 

뉴스1이 이용자는 노 전 대통령이 일베를 상징하는 손짓을 하고 있는 합성사진 2, 노 전 대통령의 얼굴을 코알라와 합성한 사진 1장 등 3장의 사진과 노 전 대통령을 조롱하는 문구를 게시해달라고 광고담당 에이전시에 요청했다이 이용자가 게시한 계약서 내용에 따르면 해당 광고는 뉴욕 현지시간으로 25일 오전 125분부터 5분가량 송출되기로 되어 있었다. 게시물이 올라온 직후 사이트 회원들은 광고가 게시되는 시간에 맞춰 타임스퀘어 광고판 앞을 찾아 인증사진을 남기기도 했다고 전했다. 이 타임스퀘어 광고영상 사진은 일베에 게재됐다.

 

앞서 뉴욕 현지시간으로 22~24일 타임스퀘어의 한 전광판에는 문재인 대통령의 생일을 축하하는 광고가 송출된 바 있다며 뉴스1은 문 대통령 생일광고 게재를 담당했던 지지자 오소리헵번은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타임스퀘어 영상을 관리하는 에이전시 담당자에게 이런 광고를 방영한다면 정치적인 일에 휘말릴 수 있다는 메일을 보낼 것이다. (비하광고 게재) 사실을 노무현재단 측에 알리고 법적 대응을 하라고 전해달라고 밝혔다고 전했다. 하지만, 이런 논란은 문빠들의 문재인 생일 축하 광고가 필연적으로 자초할 국격을 훼손할 정치적 소재가 될 것이다.

 

“‘일베회원, 뉴욕 타임스퀘어 노무현 비하광고 논란이라는 뉴스1의 기사에 네이버의 네티즌들은 시간이 지날수록 이 풍자광고를 칭찬하는 댓글들을 달았다. 한 네티즌(leej****)꼬우면 돈 들여 광고하래서 자비 들여서 광고했더니 욕하네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ring****)솔직히 이거보단 대한민국보다 북한을 더 아끼고 사랑하는 정신병자 생일 축하한다고 광고건 게 더 나라망신 같다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flow****)문슬람들 참 희한한 게 지덜은 이명박근혜 능욕하고 별 추잡스럽고 더러운 비하 하면서 지덜 욕먹으면 아주 발광을 하더라. 지덜이 하면 표현의 자유라고 힐난했다.

 

또 한 네티즌(noba****)뉴욕 타임스퀘어도 일베충 아님? 일베는 60만원만 받고 해주는데 문슬람 광고는 8천만 받고 해주잖어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cypl****)문꼴오소리 5분에 65만원 광고에 8천 모금해서 먹튀한 게 더 충격이네. 완전 좌빨에 빨대 제대로 꼽았네. 좌빨들 완전 호구들이라고 했고, 또 한 네티즌(hown****)“60만원이면 하는 광고를 문꿀오소리가8000만원 모금해서 문재인 생일광고 했다고? 그럼 나머지 7940만원은 어느 놈에게로? 경찰은 이것부터 당장 조사해라. 이게 무슨 짓?”이라며, 문재인 지지자들이 문재인 생일 광고비로 모금한 많은 경비에 관해 질문을 던졌다.

 

그리고 한 네티즌(sava****)문창들아. 너그들이 미국까지 가서 그 질알 안 했으면 이 사단은 안 났을 것 아니냐? 그리 문재앙을 사랑하면 네들끼리만 좋아하면 되지, 왜 그런 불쾌한 폐기물을 지하철이나 심지어 남의 나라 건물에까지 걸어놓냐?”라고 문재인 생일 축하 광고를 질타했고, 다른 네티즌(1004****)이명박근혜는 쥐새끼 닭새끼하며 광화문서 희안한 풍선 비스므리한 거로 끌고다니더만 그런 건 표현의 자유고 이건 죽일 놈이냐라고 물었고, 또 다른 네티즌(ruin****)일베 왜 이렇게 웃기냐. 진짜 능력이랑 머리 굴리는 거 하나는 인정해야 함이라고 했다. [조영환 편집인]

 

 네이버 댓글 캡쳐 

 

기사입력: 2018/01/25 [22:23]  최종편집: ⓒ allinkorea.ne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낙여 18/01/26 [06:36] 수정 삭제
  왜이래 야단들이야 북쪽 사람 닮아가나바요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