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엔 굴종, 미국엔 대항하는 문재인
문재인 정권의 일관적인 반미·반일-친북·친중 노선
 
허우 올인코리아 기자

 

지난해 9월 중국의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관련 경제보복 조치에 대해 북 핵·미사일 관련 공조를 이유로 ‘WTO 불제소 방침으로 중국의 압박에 대해서는 치욕적일 정도로 굴종적 입장을 밝힌 것과는 크게 대조적으로, 문재인 정권이 미국에 대해서는 결연히 대응하고 부당함을 적극 주장하라며 반미적 입장을 표했다. 19일 미국의 한국산 철강제품 등에 대한 수입규제 조치에 관해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한 문재인은 불합리한 보호무역 조치에 대해서는 WTO 제소와 한·FTA(자유무역협정) 위반 여부 검토 등 당당하고 결연히 대응해나가고, ·FTA 개정 협상을 통해서도 부당함을 적극 주장하라는 입장을 밝혔다고 조선닷컴이 전했다.

 

북한의 문재인은 대중굴종에 대미대결에 관해 조선닷컴은 문 대통령이 미국의 통상압박에 정면대응을 선언함으로써 통상 문제를 놓고 향후 한미 간 정면충돌이 벌어지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온다며 문재인의 최근 환율 및 유가 불안에 더해 보호무역주의가 강화되고 있다. 특히 철강, 전자, 태양광, 세탁기 등 우리 수출 품목에 대한 미국의 수입규제 확대로 해당 산업의 국제 경쟁력에도 불구하고 수출 전선의 이상이 우려된다우리 기업의 수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혁신성장을 더욱 속도감 있게 추진하는 한편 신북방정책과 신남방정책의 적극적인 추진을 통해 수출을 다변화하는 기회로 삼아나가야 할 것이라는 주장을 전했다. 미국을 피해 수출 다변화를 꾀하겠다고 한다.

 

추상적인 공간을 향한 문재인 촛불정권의 신북방정책과 신남방정책의 적극적 추진과 수출 다변화라는 무역전략에 대해 잇따른 무역 보복 조치 전반에 대해 우리 정부가 본격적으로 대응하겠다는 신호로 풀이된다, 조선닷컴은 미국 상무부는 지난 16(현지시간) 우리나라 등의 철강 제품에 무역 확장법 232를 발동해 수입 물량을 대폭 제한하거나, 최소 53%의 관세 폭탄을 안기는 조치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 제안했다이같은 조치는 미국이 한국산 세탁기·태양광 모듈에 대한 세이프가드(긴급수입제한)를 발동한 데 이은 것으로 우리나라의 주요 대미(對美) 수출품들이 미국의 무역 보복 조치에 잇따라 타격을 받는 모양새라고 전했다.

 

이어 미국의 동시다발적 통상압박이 북한 핵·미사일 관련 한미공조가 긴요한 시점에 쏟아지는 것도 우려된다. 미국측이 안보상 이유로 통상문제 대응에 한계가 있는 우리나라를 강하게 압박할 수 있기 때문이라며 청와대는 앞서 중국의 사드관련 경제 보복에 대해 WTO에 제소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되자 지난해 914일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의 브리핑을 통해 제소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천명한 바 있다며 박 대변인의 지금은 북핵·미사일 도발로 중국과의 협력을 유지해 나가는 것이 매우 중요한 시점이다. ·중 간의 어려운 문제는 전략적 소통과 협력을 더욱 강화하며 해결해 나가고자 한다는 발언도 전했다.

 

<대통령 불합리한 보호무역조치에 결연히 대응”>이라는 조선닷컴의 기사에 한 네티즌(isopropylami****)어휴, 어휴, 어휴, ! 진짜 빡친다. ! ? 도대체 왜? 너를 안 찍은 60%가 넘는 국민들까지 생고생을 해야 되냐? ? 빌어먹을. 너를 찍은 사람들은 자업자득이라지만, ? ? 도대체 왜?”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kc****)결연히 대응? 어떻게 손가락이나 빨고 정은돼지에 알랑거리면서?”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ko****)너 주둥아리 놀리면 놀릴수록 계속 압력이 들어오니 입 다물어라. 힘도 없으면서 허풍은... 너만 잘했으면 이런 일은 없었지. 너 사드부터 미국에 얼마나 약을 올렸니 너부터 반성하며 자숙하라고 했다.

 

또 한 네티즌(trueg****)오 그러셔! 중국의 사드보복은 합리적이라서 진즉부터 꼬리 내렸었나? 하기야 최강의 국제적 경제 재제에도 정은이는 결연이 대응하고 있지. 인민들은 죽거나 말거나!”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ldj****)중국놈들에겐 바닥에 싹싹 기던 인간들이 허세 작렬함. 조만간 깨갱할 것으로 보이는데 문제는 진짜 피해가 발생하고 그 피해가 저 인간이 아닌 우리 민초가 겪는다는 것. 하야하라. 허세 그만 부리고. 중국놈들에게도 똑같이 그랬으면 내가 너의 허세를 인정하지만 공정하지 못한 결연한 자세일세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moh****)방구석 여포의 포효... 미국에 세탁기 애걸하다 철강으로 두드려 맞고, 안방에서는 큰소리 침이라고 했다.

 

그리고 한 네티즌(gsw****)주사파정권이 결연하게 할 수 있는 대응은 미국에 안 팔겠다고 선언하는 것 밖에 없다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sjj86546****)문재인씨 미국이 한국을 환율조작국으로 지정하면 어떡할래. 제소하고 결연한 의지로 맞설래? 어디다 비빌래? 비빌 곳도 없는데 당신은 돈이 많으니 괜찮지만 국민은 생지옥이다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parkyoungjo****)조선시대 말에 대원군, 고종, 민비, 사대부의 멍청한 판단으로 주권다툼으로 나라가 망해가는 것과 지금 이 시대가 뭐가 다르냐! 뭉가야! 청나라한테 붙으려다 청일전쟁, 러시아에 붙어먹으려다 러일전쟁, 뒤늦게 고종이 나라가 망한 걸 알고...”라고 했다. 

 

 

기사입력: 2018/02/19 [18:27]  최종편집: ⓒ allinkorea.ne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