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여자팀, 3000m 계주에서 금메달
여자팀의 올림픽 2회 연속 금메달 획득 저력
 
허우 올인코리아 기자

 

김예진(19), 심석희(21), 이유빈(17), 최민정(20), 김아랑(23) 등이 출전한 한국 여자 쇼트트랙 대표팀이 여자 3000m 계주에서 올림픽 2연속 금메달을 따내면서, 평창올림픽 한국 선수단에 네 번째 금메달을 선물했다. 올림픽 전부터 계주에서만큼은 함께 시상대 가장 높은 곳에 서고 싶다는 입을 모았던 그들은 마침내 빙판 위에 태극기를 휘날렸다며, 동아닷컴은 한국은 제일 먼저 결승선을 통과했으나 계주 도중 넘어지며 실격의 악몽이 되살아나는 듯 했다오히려 캐나다와 중국이 진로 방해로 실격했다. 이탈리아가 은메달, 네덜란드가 동메달이었다고 전했다.

 

조선닷컴은 이날 레이스에 대해 초반 3위권을 유지했던 한국은 최민정이 앞으로 추월하면서 2위로 올라섰다. 중국과 캐나다가 1, 2위를 수성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은 다시 3위로 밀리며 추격 기회를 노렸다“3바퀴를 남기고 캐나다와 이탈리아가 넘어지면서 최민정이 선두를 확보했다. 최민정은 중국의 턱밑 추격을 이겨내고 가장 먼저 결승선을 통과했다. 김아랑과 심석희의 터치 때 선수들이 서로 걸려 넘어지며 비디오 판독이 진행됐지만 최종 판정은 캐나다와 중국의 페널티로 처리됐다며 한국선수들이 3000m에서 무사히 금메달을 획득하게 된 과정을 전했다.

 

동아닷컴은 한국 여자 쇼트트랙 대표팀이 2018 평창겨울올림픽 여자 3000m 계주에서 금메달을 차지했다. 20일 강릉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린 계주 결선에서 47361의 기록으로 우승했다. 이로써 한국 여자 대표팀은 1992년 알베르빌 올림픽에서 쇼트트랙이 정식 종목으로 도입된 이후 총 8차례의 계주에서 6번 금메달을 걸며 빙상최강국의 명성을 이어갔다이번 대회 ‘8-4-8 프로젝트(8, 4, 8)’를 목표로 내걸었던 한국 선수단의 금메달 목표도 절반을 채우게 됐다고 전했다. 이날 우승으로 최민정 선수는 여자 1500m에 이어 2관왕에 올랐다고 한다.

 

조선닷컴은 한국 쇼트트랙은 이번 대회에서 남자 1500m 임효준, 여자 1500m 최민정에 이어 3번째 금메달을 따냈다. 한국 여자 계주는 1994 릴레함메르, 1998 나가노, 2002 솔트레이크, 2006 토리노, 2014 소치에 이어 통산 6번째 계주 금메달을 획득했다고 전했고, 동아닷컴은 남자 500m, 여자 1000m 예선에서는 남·1500m 금메달리스트 임효준(26), 최민정 등 한국 선수 6명 전원이 모두 조 1위로 예선을 통과하며 추가 금메달의 가능성을 밝혔다“22일 남자 500m, 5000m 계주, 여자 1000m에서 무더기 메달에 도전한다고며 쇼트트랙이 메달밭임을 전했다.

 

한국 대표팀, 3000m 계주 금메달라는 조선닷컴의 기사에 한 네티즌(truth****)그 봐라! 문재인과 북괴와 빨파가 끼어들지 않으니까 다 잘 되잖아? 하여튼 스포츠든 정치든 저것들이 끼어들기만 하면 다 망쳐요! 우환과 재앙을 만들어내는 골치덩어리들이라며 신성한 스포츠가 더 이상 더러운 종북정치와 추잡한 권력에 악용되지 않기를 바랍니다!”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ljsl****)북 한반도기 가고 문재인 박영선 등 떨거지들 설치지 않으니 제 실력 나온다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qq****)북괴 떼거지가 가고 나니, 낭보가 나오는구나이라고 했다.

  

또 한 네티즌(cd****)태극낭자들 수고 많았어요. 국민의 이름으로 감사드립니다. 사랑해요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allensch****)운동선수들 각고의 노력 끝에 금메달 따고 조국에 이 한몸 바쳤다는 자부심에 얼마나 기쁘겠나. 이런 거 너무 소중하지 않나 생각합니다만 반면에 우리 정치는 사실 최저임금도 아깝고 그냥 명예직이나 무슨 성공보수 같은 개념이 딱 맞지 싶습니다. 나라 양극단이 달라도 이렇게 다를 수가 있나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 (kya****)아랑이 너무 이쁘서 우리 며느리 삼았으면 하는 생각들 정도였는데, 세월호~ 맘 접었다라고 했다.  

 

그리고 한 네티즌(jkkim****)은 김아랑, 3천미계주는 잘했다그러나 너의 헬멧 뒤에 새겨진 노란리본은 뭐냐네 애비 에미가 세월호에서 익사했느냐이 나라 종북좌파들 세월호 해상교통사고를 언제까지물고 늘어질 거냐라고 했고다른 네티즌(jslee****)은 모두들 다 잘했다수고했고 축하한다그런데 김아랑 선수헬멧 뒷꼭지의 노랑리본은 무슨 뜻이냐그 지겨운 세월호를 떠올려서 축제분위기에 찬물을 끼어 얹어서야 쓰겠나?”라고 했고또 다른 네티즌(su****)은 한국 축하 또 축하이런 때 문재인은 제발 빠져다오라고 했다. [허우 기자]

 

 

기사입력: 2018/02/20 [22:55]  최종편집: ⓒ allinkorea.ne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