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권성동 의원에게 구속영장 신청
네티즌 "박근혜 대통령 억지탄핵에 인과응보"
 
허우 올인코리아 기자

 

19일 검찰 강원랜드 채용비리 관련 수사단(단장 양부남 광주지검장)이 부당한 채용청탁 혐의 등으로 권성동 의원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한다. 조선닷컴은 강릉이 지역구인 권 의원은 201311월 자신의 인턴 비서 등 10명 이상을 채용하도록 최흥집 전 강원랜드 사장에게 청탁한 혐의를 받고 있다최 전 사장은 청탁 대상자의 합격을 위해 면접점수를 조작한 혐의로 지난해 12월 구속됐다고 전했다. 하지만, 검찰 전문자문단은 외압 의혹을 받은 김우현 대검 반부패부장 등에 대해 불기소 의견을 제시했다고 조선닷컴은 전했다.

 

당초 이 사건은 춘천지검이 수사했지만, 수사과정에서 외압이 행사됐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지난 2월 독립된 수사단(강원랜드 채용비리 관련 수사단)이 구성됐다, 조선닷컴은 이 과정에서 춘천지검에서 강원랜드 재수사를 담당했던 안미현 검사가 지난 15일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해 강원랜드 수사 과정에서 문무일 검찰총장이 외압을 행사한 의혹이 있다며 문 총장에 대한 수사를 요구하고 나섰다고 조선닷컴은 전했다. 강원랜드 수사에 대해 문무일 총장을 비롯한 검찰 지휘부가 부당하게 간섭했다는 일선 검사의 주장은 큰 파장을 일으켰다.

 

수사단도 같은 날 문 총장의 개입으로 권 의원에 대한 영장 청구가 일시 보류됐다고 주장했다. 문 총장이 수사의 전권(全權)을 수사단에 주겠다고 해놓고서 지난 1일부터 수사지휘권을 행사하면서 수사에 개입했다는 것아라며 조선닷컴은 수사 과정을 문제 삼아 검찰총장을 향한 폭로가 검찰 내부에서 나온 것은 전례가 없는 일이라며 검찰은 수사외압 논란이 마무리되자, 곧바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조선닷컴은 전했다. 강원랜드 관련 비리 수사에 대한 문무일 검찰총장의 외압 행사 의혹은 객관적 조사의 대상이 될만큼 중대한 논란이었다.

 

이번 영장청구에 대검찰청 간부를 통해 춘천지검 수사에 외압을 행사한 혐의는 제외됐다며 이날 새벽 심의를 마친 검찰 전문자문단의 수사외압에 해당하지 않는다는 의견도 조선닷컴은 전했다. 즉 김우현 대검 반부패부장 등에 대해 검찰 전문자문단은 불기소 의견을 제시한 것이다. “권 의원의 구속 여부가 결정되려면 다소 시간이 걸릴 전망이라며 앞서 같은 당 염동열 의원에 대해서도 지원자 수십 명을 부당 채용하도록 강원랜드에 청탁한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됐지만 지금까지 한 달 이상 영장 심사가 열리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검찰, ‘강원랜드 채용 청탁권성동 의원 구속영장 청구라는 조선닷컴의 기사에 한 네티즌(jegu****)박 전 대통령의 탄핵선언문을 재판에서 낭독하면서 혼자 나라를 위하는 척 혼자 가장 청렴결백한 척하면서 눈물을 흘리면서 쇼를 하던 놈이 가장 부패스러운 짓을 한 너권선동이다라고 비난했고, 다른 네티즌(sjk****)성동아! 안되었구나, 박대통령을 탄핵시키는 데 대한 니의 업보니라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heyhe****)결국 너도 가는구나. 몇명 더 있지? 니들이 나라 말아 먹은 거야라고 권성동 의원의 기소를 인과응보로 봤다.

 

또 한 네티즌(woo****)일말의 동정도 가지 않는 기회주의자의 표본인 자이다. 종신형도 가히 마땅한 자이며 대한민국의 역적으로 역사에 기록해놓아야 한다라고 권성동 의원을 비난했고, 다른 네티즌(yhh****)그딴 일로 대통령을 탄핵해야 한다고 억세게 나섰던 인물이다 그 자신은 얼마나 결백했는지 철저히 조사하여 과연 이 인물이야 말로 적폐의 대상인지 아닌지를 밝혀라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thd****)토사구팽. 탄핵에 앞장서 OO을 했는데 어쩌냐. 인생을 길게 보고 정도로 가야지 역겨운 것들이라며 탄핵을 주도한 권성동을 비난했다.

 

그리고 한 네티즌(d****)선거 시 박대통령에게 지원유세를 부탁했던 넘이 탄핵에 앞장서서 악어의 눈물을 흘렸지! 인간이 얼마나 배은망덕하고 추할 수 있는가를 보여주는 단면이다!”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bora****)솔직하게 말해 보자. 비례대표나 초선이 아닌 의원으로서 지방자치단체나 공기업에 인사 청탁 하나도 안한 의원 있으면 나와서 권성동에게 돌을 던져 봐라. 나쁜 일인 건 맞다라고 권성동을 비호했고, 또 다른 네티즌(kdy****)탄핵에 완장차고 앞잡이 노릇 하더니만 꼴 좋다. 사필귀정이네라고 구속영장 신청을 평했다. [허우 기자]

기사입력: 2018/05/20 [01:13]  최종편집: ⓒ allinkorea.ne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viva9941 18/05/20 [23:36] 수정 삭제  
  헌재에서 기고만장하던 모습이 떠오른다.박근혜대통령은 아무리 먼지를 털어도 정치특검을 즐겁게 해 줄 부패가 안보이는데 이 망할놈 권선동은 정치특검이 아니라 우리를 즐겁게 해준다.어서 감방으로 꺼져라.
개백정 18/05/21 [00:06] 수정 삭제  
  삘간 촛불의 앞잡이가 되여 대통령 탄핵하고 시방 어든거시 무엇이여?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