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중진들, "김성태 사퇴하라"
김성태를 앞세운 세력의 비대위 준비위도 해산하라
 
조영환 편집인

 

심재철·이주영(5유기준·정우택·홍문종(4) 의원 등 자유한국당 중진의원 5인이 25일 입장문을 내어, 지방선거를 말아먹고도 당권을 틀어쥐고 있는 김성태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의 사퇴를 촉구했고, 이름을 안 올렸지만 나경원 의원도 함께 했다고 한다. 이 중진의원들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선거에서 패하면 책임을 지는 것은 정당정치의 당연한 일이라며 그런데도 공동 선대위원장이었던 김 원내대표는 자신에게는 책임이 없다는 듯 행동하고 있어 또다시 민심을 배반하고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조선닷컴은 전했다.

 

김 원내대표가 대책이랍시고 제시한 중앙당 해체 등은 문제의 본질과 동떨어진 것이라며, 이 중진의원들은 김 원내대표는 지금이라도 원내대표직에서 사퇴해야 한다. 그것이 공동 선대위원장이 국민에 대해 느껴야 할 최소한의 염치라며 김 원내대표가 비대위 준비위원회를 구성한 것은 물러나야 할 사람이 벌인 무책임하고 월권적인 행동에 불과하다고 주장했다고 조선닷컴은 전했다. 6·13 지방선거 패배 이후 단일한 목소리를 낸 것은 이번이 처음인 중진의원들은 비상대책위원회 준비위의 즉각 해체도 요구했다고 한다.

 

<한국당 중진 5김성태 사퇴하고 준비위 해산하라”>라는 조선닷컴의 기사에 한 네티즌(kyj****)김무성 김성태 이하 주군을 배신하고 탄핵 찬성한 인간들 하루라도 빨리 정계에서 없어져야 한다고 했고, 다른 네티즌(21****)성태가 물러나야 일이 풀릴 것이다. 아직도 지 잘못을 모르고 설쳐대고 있으니 무대뽀인가?”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40****)중진? 다선이면 중진이냐? 박근혜 저리 될 동안 호의호식하다가 이제 비빌 데가 없어서 나섰냐? 입 다물고 조용히 사라져라. 밴댕이 낯짝도 없는 인간들이라고 했다.

 

또 한 네티즌(kj****)이번 선거에서 가장 책임 있는 선상에 있는 김성태가 비대위를 구성한다고? 참으로 웃기는 일 아닌가?”이라 했고, 다른 네티즌(yhh****)상식적인 목소리가 이렇게 큰데도 그것이 본인의 귀에는 안 들리는 벽창호 같은 인간이 정치를 하니 제대로 되는 일이 있었겠나. 이런 바보이니까 무슨 벼슬이라도 한 것처럼 탄핵 때 폼잡고 뻐겼지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mtk****)김성태가 한국당에서 기어나가는 날, 김무성 매당파들이 쫓겨나가는 날, 한국당 희망을 씨앗을 틔울 것이다라고 했다.

 

그리고 한 네티즌(kkh****)전례 없는 폭망선거를 치른 당으로서 원내대표는 책임을 지고 사퇴해야 백번 옳다청문위장 완장을 차고 더불당 편에 서서 자당 대통령을 능멸하던 모습이 생생하다. 탄핵역적 김무성을 대표에 앉혀 차기공천 장악음모를 책동하는 행동대장 김성태는 배신역적 김무성과 정계퇴출 1호이다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cjh2****)한국당은 하루속히 김성태 출당시키고 판 다시 짜야 한다!”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smk****)김무성 김성태 유승민 정계에서 떠나라라고 탄핵파를 비난했다

 

 

기사입력: 2018/06/25 [15:22]  최종편집: ⓒ allinkorea.ne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