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곧 구속 심사, 우병우 구속 연장
네티즌, 우병우에 대한 검찰·법원의 야만성 규탄
 
허우 올인코리아 기자

 

우병우 전 민정수석이 또 구속연장되고, 강원랜드 채용 과정에서 부정 청탁을 한 혐의를 받는 권성동 자유한국당 의원의 구속 여부가 이르면 4일 결정된다고 한다. 조선닷컴은 “2일 법원에 따르면 권 의원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4일 오전 1030분 서울중앙지법 허경호 영장전담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다검찰은 지난달 19일 권 의원에 대해 업무방해 및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혐의를 적시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검찰에 따르면 권 의원은 201311월 최흥집 전 강원랜드 사장에게 자신의 인턴 비서 등 10명 이상을 채용하도록 청탁한 혐의를 받는다고 전했다.

 

현행범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불체포 특권이 있어 국회 일정 등을 고려하여 영장실질심사 일정은 좀처럼 잡히지 않았던 권성동 의원은 지난 27일 입장문을 통해 저로 인해 방탄국회 논란이 일어난 것에 대해 이유를 불문하고 유감을 표명한다불체포 특권을 포기하고 즉각 영장실질심사를 받겠다고 나서 구속 여부를 심사받게 됐다. “이미 여러 번 검찰이 주장하는 범죄 사실에 대해 조목조목 반박했다, 권 의원은 법원이 정하는 날에 떳떳이 영장실질심사를 받겠다. 이를 위해 자유한국당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7월 첫째 주에 임시국회를 소집하지 말아달라고 요청했었다.

 

“‘강원랜드 채용 청탁권성동 의원 구속여부 이르면 4일 결정이라는 조선닷컴의 기사에 한 네티즌(jek****)법사위원장이 불법탄핵에 앞장서 끌쩍대며 배반을 때렸으니, 죄가 있으면 죄값을 받아야제. 이명박을 보는 것 같다. 난 봐 주겠지. 희망사항이 와르르 무너지는 느낌일 거야. 배반자끼리 한방에서 배반의 뒷맛이나 씹어라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mimi****)이 인간도 탄핵의 주역이다. 양심도 없는 인간 즉각 구속수사하라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ckh*)주군을 팔고 너희는 무사할 줄 알았나?”라며, 네티즌들은 탄핵주범이었던 권성동 의원에 대한 반감을 드러냈다.

 

한편 촛불쿠데타 세력에 의해 박근혜 정부 비선실세들의 국정 농단을 묵인한 혐의(직무유기)’라는 해괴한 정치적 죄목을 뒤집어쓰고, 정치검찰·법원에 의해 구속연장되는 인권유린을 당하면서 항소심 재판을 받고 있는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에 대한 추가 구속영장이 2일 발부됐다고 한다. 조선닷컴은 우 전 수석은 지난 1월 국가정보원을 동원해 공직자·민간인 불법사찰 혐의(직권남용)로 구속기소돼 구속기간 6개월 만료(3일 자정)를 하루 앞둔 상태였다법원에 따르면 서울고법 형사2(재판장 차문호)는 지난달 29일 우 전 수석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고 밝혔다고 전했다.

 

우 전 수석이 혐의를 부인하는 등 증거 인멸 우려가 있다고 보고 구속 상태에서 재판을 진행해야 한다는 판단을 내린 것이라며 조선닷컴은 우 전 수석은 지난 2월 최순실(62)씨 등 비선실세들의 국정 농단을 묵인한 혐의(촛불정권의 정치검찰·법원이 만든 황당한 죄목) 등으로 1심에서 징역 26개월을 선고받았다. 다만 당시 우 전 수석은 불법사찰 관련 사건으로 이미 구속돼 있어 재판부는 구속영장을 따로 발부하지 않았다검찰은 우 전 수석의 구속기간 만료가 다가오자 항소심 재판부에 1심이 유죄로 인정한 범죄사실로 구속영장을 다시 발부해달라고 요청했다고 전했다.

 

검찰과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우 전 수석에 대해 청구한 구속영장만 네 번째였다라며 우병우 전 수석에 대한 혹독한 탄압을 전한 조선닷컴은 촛불정권에 충성하는 검찰의 우 전 수석이 사실관계나 법리를 왜곡하며 무리하게 무죄를 주장한다며 풀어주면 안 된다는 논리도 전했다. 우 전 수석은 지난달 28일 열린 법원의 심문기일에서 법대로 6개월의 구속기간이 지났으니 석방해 달라“1년 남짓한 기간에 제 개인에 대해 네번이나 구속해달라고 (검찰이) 요청했다. 검찰이라는 거대한 공권력이 우병우라는 개인에게 너무 가혹하다. 잔인하다는 생각이 든다는 주장을 했었다.

 

우병우 구속기한 하루 앞두고 또 구속... 법원, 증거인멸 우려한 듯이라는 조선닷컴의 기사에 한 네티즌(rnfma****)박 대통령이 통진당과 전교조를 해산시키고 개성공단을 폐쇄하는 한편, 노동개혁을 강력추진 위기감을 느낀 주사파와 하부조직이 반란을 일으키고 4년 전 부터 세월호 등 치밀한 계획을 세운 반역도당이 헌법을 명백히 위반 정권을 강탈했는데, 이는 반란이라 했고, 다른 네티즌(seoulb****)현 정권에서 나중에 걸려들 권력남용자는 과연 없을까?”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aia*)이헌령 비헌령. 차라리 그냥 법원 검찰을 없애라라고 했다

 

 

기사입력: 2018/07/02 [22:27]  최종편집: ⓒ allinkorea.ne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개백정 18/07/05 [15:17] 수정 삭제  
  권선동은박근혜 탄핵하고 삘갱이들한테 정권 갖다바친 1등공신인디 재판소에서 알아서 기겠지. 시늉만 하는거지 워쩌게 가막소에 보낸다요. 이니의 1등 귀요미아닝게비여....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