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정권, 북한석탄 자료은폐에 올인
文정권, “북한산 석탄 의혹 자료 요구에 무시로 일관”
 
류상우 기자

 

야당은 안중에도 없이 평화공세를 펴던 문재인이 16일 청와대에 여야 원내대표들을 불러 협치를 강조하는 자리에서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이 북한산 석탄이 원산지를 속여 국내에 유입되는 과정에서 정부가 방조·묵인했거나 유입 사실을 확인하고도 이를 은폐·축소했을 가능성이 있다진상 규명을 위한 국정조사를 요구하자, 문재인은 정부가 그런 사실을 알고도 묵인했다는 주장은 국익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항변했었다. 하지만, 자유한국당은 17정부가 국회의 자료요구에 무시로 일관하는 등 매우 비협조적인 태도를 보이며 사실상 자료요구를 거부하고 있다며, 지금껏 정부가 미제출한 요구 자료 88건의 리스트를 공개했다고 한다.

 

조선닷컴은 자유한국당 북한산석탄수입의혹규명특위에 따르면, 북한산 석탄 최종 소비처로 알려진 남동발전과 감독기관인 관세청 등 10개 기관은 한국당 소속 특위 위원들이 요구한 자료 제출에 불응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기관들 중에는 청와대도 포함됐다한국당 측은 각 관계기관에 북한산 석탄의 국내 반입 사실을 인지한 시점’(청와대), ‘최근 10년간 러시아산 석탄 수입 현황’(남동발전), ‘남동발전 북한산 석탄 반입 의혹 관련 주고받은 공문 및 보고서 일체’(관세청) 등의 자료를 요청했으나, 자료를 받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정부 담당자가 전화조차 거부하고 있다고 전했다고 보도했다. 문재인 정권이 진상은폐집단임을 반증한다.

 

유기준 특위 위원장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가 당당하다면 관련 자료를 내놓지 못할 이유가 없다. 정부는 더 이상 사건을 숨기지 말고, 북한산 석탄 수입 의혹 규명을 위한 국회의원의 정당한 자료 요구를 충실히 이행해달라대의기관인 국회의 요구는 국민의 요구다. 정부가 국회의 정당한 자료요구를 무시하는 것은 국민을 무시하는 것이라고 질타했다고 조선닷컴은 전했다. 10일 관세청의 중간수사 결과 발표에 대해 유기준 위원장은 국민들의 의혹이 불식되기는커녕 갖가지 새 의혹들이 꼬리를 물고 있다, 북한산 석탄 반입에 관한 진상을 은폐하려는 문재인 정권의 꼬리 자르기를 지적했다고 조선닷컴은 상기시켰다.

 

관세청은 북한산 석탄의 국내 반입을 확인했지만, 일부 석탄 수입·중개업자들이 북한산 석탄에 대한 금수 조치로 거래 가격이 하락하자 매매차익을 노리고 범행을 저지른 것이라는 수사결과를 발표한 바 있다며 조선닷컴은 당시에 야권을 중심으로 정부가 꼬리자르기를 하고 있다는 비판이 나왔었다고 전했다. 앞서 자유한국당 심재철 의원은 관세청을 직무유기와 국회에서의 증언·감정 등에 관한 법 위반 혐의등으로 고발할 것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고 한다. 문재인 정권의 북한산 석탄 팔아주기의혹은 이미 국제적 이슈가 되어, 문재인 정권이 대북제재에 구멍내는 집단으로 지목되고, 관련 기업이나 은행들은 제재 대상으로 낙인될 위기에 처해 있다.

 

<한국당 정부, 북한산 석탄 의혹 자료 요구에 무시로 일관”>이라는 조선닷컴의 기사에 한 네티즌(batp****)문재인이가 북한산 석탄과 관련해서 국정조사를 하는 것은 국익에 해가 된다고 말하는 것은, 문재인과 정부도 석탄이 북한산이었음을 알고 있는 거다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dskim****)야당 니들이 시원찮아서 그렇다. 과거의 야당처럼 물불 가리지 말고 대차게 나가봐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d****)이놈의 정권은 OOO조직인가, 사기에, 밀매에 여론조작에 정치공작에 적하고 놀아나고 있으니, 이건 배신자에 매국노에 간첩조직에 우리나라 극비 정보는 전부 다 북에 넘겼을 터, 조직적 범죄를 저지르고 오리발 내밀고라고 했다.

 

또 한 네티즌(rnfma****)박 대통령을 배신 불법감금시켜 놓고 정권을 상납 국가위기상황을 초래한 천하에 상종 못할 반역자들은 반드시 씨를 말려야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seq****)뒤가 얼마나 꾸리면 자료를 못 내놓나? 정보공유 민원을 넣어도 정보를 내놓지 않으면 그것 또한 위법, 얼마나 힘이 쎄면 국회가 내놓으라고 해도 꿈쩍도 안 하나? 이런 결과를 봐도 종북 좌파들의 획책에 문재인의 동의가 있었던 것 아닌가 의심에 의심이 더 갑니다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hi****)파나마도 북한 선박 억류해서 불법물품 다 뺏고 내쫒았지 않습니까? 정말로 창피합니다. 당연히 북한 석탄사건 국정조사 및 청문회 해야 합니다라고 주장했다

 

그리고 한 네티즌(for****)은 국회 청문회 하라미국이 직접수사 하라고 했고다른 네티즌(sjle****)은 정권 바뀌면 의왕(서울구치소)이 미어터지겠군!”이라 했고또 다른 네티즌(seti****)은 석탄 밀매입은 차기정부에서 정밀조사로 진상을 밝혀야 할 흑막 0순위다국회에서 요구하는 자료를 순순히 내놓지 못할 무슨 사정이 있다면 꽁꽁 감춰둬라할 수 있는 데까지 증거도 없애버려라그렇다고 사실이 묻혀지지는 않는다나라를 일본에 팔아먹을 당시 매국노들은 자신의 행동을 백성과 언론에게 밝히지 않았다그러나 역사는 그들을 을사오적으로 규정하고 그 자손에게까지 책임을 묻고 있지 않나?”라며 역사적 심판을 강조했다.  [류상우 기자]  

 

 

기사입력: 2018/08/17 [17:09]  최종편집: ⓒ allinkorea.ne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