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석, 방북 거부 정치권에 '당리당략'
네티즌 "비서가 대통령인지 대통령이 비서인지"
 
허우 올인코리아 기자

 

비현실적 평화선동을 하면서 방북에 모든 것을 걸고 있는 듯한 모습을 보여주는 문재인에 이어 임종석 비서실장도 11일 국회·야당을 상대로 연달아 당리당략(黨利黨略)’이라는 비난을 쏟아내면서, 본격적인 각을 세우는 모양새를 보여주고 있다. 임 실장은 11일 오후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우연인지 몰라도 주요 정당의 대표 분들이 우리 정치의 원로급 중진들이라며 이미 당리당략과 정쟁으로 어지러운 한국 정치에 (한 예능 프로그램 속 원로 배우들을 일컫는) ‘꽃할배같은 신선함으로 우리에게 오셨으면 한다며 방북을 거부한 정치인들을 향해 비판적 독촉을 했다.

 

임 실장은 국회에서 놀란 사실 중 하나는 조정과 타협을 통해 나눌 건 나누고 합할 건 합해내는 중진들의 능력이라며 언제부턴가 우리 정치에서 그런 중진 정치가 사라지고, 이젠 좀처럼 힘을 합하는 장면을 보기가 어렵다고 중진 정치인들을 비판했다. 그는 각 당의 전당대회가 끝나고 언론들은 일제히 올드보이들의 귀환이라고 폄하했다그러나 국회에서 보고 배운 저는 그렇게 만은 생각지 않는다. 어쩌면 후배들에게, 또 국민들에게 새로운 정치 문화를 보여줄 지 모른다는 기대를 마음 한 켠에 가지고 있다희망의 근거를 보여달라고 했다.

 

조선닷컴은 이날 동반 방북을 제안을 거부한 국회와 야당을 향한 문재인의 이처럼 중차대한 민족사적 대의 앞에서 제발 당리당략을 거두어주기 바란다라는 말을 전하면서 “‘당리당략당의 이익과 당파의 계략을 뜻한다. 정치권에서는 이 표현을 일반적으로 대통령과 청와대가 국회와 야당을 비난하는 용도로 쓰는 여권의 언어로 본다고 평했다. 정치권에서는 이같은 청와대의 당리당략공세에 대해 경제 지표 악화와 서울 및 수도권 일부 지역의 부동산 가격 폭등 속 지지층의 이탈을 막기 위한 야당 때리기라는 분석도 나온다고 조선닷컴은 전했다.

 

<임종석도 당리당략비난... “당대표들, 정쟁속 신선함으로 오길”>이라는 조선닷컴의 기사에 한 네티즌(hel*)임종석 비서 주제에 건방지구나! 임명장 한 장 받은 너 따위 녀석이 정부와 동등한 국회를 네 맘대로 안 된다고 뭐라고 씨부리는 거야! 네 녀석이 선출한 대통령과 맞먹자는 거야 뭐야?”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bmsc****)얼굴도 누리끼리 황달이 오는 거 같더만 완전히 간댕이가 부어터졌네. 오래 못 가겠다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youd****)“‘존엄김정은동지에게 알현하는 게 신선함’? 그것이 주사파 논리인가요?”라고 했다.

 

또 한 네티즌(yj****)젊은 놈이 꽃할배를 대우해주지는 못할망정 일방적으로 해놓고 비난하냐? 정동영처럼 솔직해라. 늙으면 시키는 대로 할 것이지 왠 말이 많냐고!”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hans****)주사파 림동무는 조선노동당의 당리당략을 따르고 있는 거 아냐?”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hanyki****)이런 변이 다 있나. 임종석 너나 발해. 니가 바른 정신이면 당장에 너는 물론 문제인 내려오고 해골 같은 이해찬 없어지고 국유화한 방송 특히 MBC, JTBC와 쓰레기 같은 경향, 한결례 및 한국일보 페간시키고 노조운동은 이제 그만 해라. 지겹다 니들이라 했다.

 

그리고 한 네티즌(hans****)언제부터 나라가 요꼴이 되었나? 이게 나라냐? 환관 양성소인가? 쥐새끼들이 날뛰는 세상 꼴도 보기 싫구나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jyl****)임종석 저넘은 대통령 보좌직 그이상도 이하도 아닌데 비서실장이라는 자가 대놓고 야권을 폄하하며 자기네들 독선적 정치에 나를 따르라는는 식으로 호령하나?”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he****)요즘 정치에 원로라 할 만한 정치인들이 있기나 한 건가? 또 있다한들 완장차고 악다구니로 몰아쳐가는 버릇없는 후배들이 설쳐대는 세상에 어떤 역할을 할 공간이나 있는 건가?”라고 했다

 

 

기사입력: 2018/09/11 [22:08]  최종편집: ⓒ allinkorea.ne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dornr 18/09/12 [14:52] 수정 삭제  
  국가의중요문제에 대통령비서실장이라는 사람이 앞에나서는 일이 빈번하니 문재인이 비서실장이고 임종석이 대통령인지 국민들은 햇갈리고잇다 주사파원조를 비서실장임명한 문재인의생각이 의심스럽다 나라의 경제등 문제가심각한데 판문점선언 추진 퍼주기에만 관심잇고 실업이고 경제파탄이고는 관심없다 노무현이 북한문제만 해결되면 다른건 깽판처도좋다는 말이 생각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