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측 면담자 바람맞힌 좌익정당 대표들
안동춘 최고인민회의 부의장과 약속에 나타나지 않아
 
허우 올인코리아 기자

 

친북 국가들에 대한 유엔의 대북제재 허물기 경고에도 불구하고, 18일 방북한 문재인이 이날 저녁 북한 노동당 중앙위원회 청사에서 김정은과 만나면서 북한 노동당원 같다는 인상을 세상에 퍼트린 가운데, 평양회담 특별수행원에 포함돼 방북한 여야 3당 대표들이 안동춘 최고인민회의 부의장을 면담하기로 한 장소에 일방적으로 나오지 않아 면담 일정이 취소됐다고 한다. 북한 체제에 무비판적인 좌익성향 야당 대표들이 이렇게 북한 최고인민회의(한국 국회에 상당) 부의장과 예정된 회담을 보이콧한 이유에 대해 일각에선 “3당대표들이 북측 면담자의 직급이 낮은 데 대한 불만을 표출한 것 아니냐는 말이 나왔다고 조선닷컴은 전했다.

 

좌익야당 대표들이 북한 대표를 만나지 않은 과정에 관해 조선닷컴은 이날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정동영 민주평화당, 이정미 정의당 대표는 만수대의사당에서 오후 330분 북측 안동춘을 비롯해 리금철 조선사회민주당 중앙위 부위원장, 림룡철 조국통일위원회 민주주의전선 중앙위 서기국 부국장을 만나기로 예정돼 있었다남측 취재진과 북측 대표단, 취재진들은 오후 3시쯤부터 면담 장소에 나와 우리측 정당 대표들을 기다렸지만 이들은 면담 예정 시간인 오후 330분이 지나도록 나타나지 않았다고 전했다. 매우 격에 맞지 않는 의회 차원의 남북한 면담 약속이었고, 또한 비상식적인 약속 거부가 기자들 앞에서 벌어졌다.

 

북측 관계자들이 조금 늦어지는 것 같다. 남측 대표단 출발이 늦는 것 같다고 해서 취재진이 대기했다며, 조선닷컴은 면담 예정시간을 20분 이상 넘긴 오후 350분이 지나면서 북측 관계자들 사이에서도 약간의 동요가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북측 관계자의 아직 대표단이 호텔을 출발하지 않은 것 같다는 말을 전했다. 4시가 지나자 북측 관계자들은 취재진에게 이런 경우가 어디 있느냐. 납득이 가지 않는다고 했고, 417분쯤 북측 취재진 인솔자는 남측 취재진에게 호텔로 돌아가자고 했고, 1시간 정도 기다리던 안동춘도 취재진에게 수고했다고 말했다고 한다. 북한 편들기에 열심인 친북 국회의원들이 당한 망신이다.

 

이해찬 대표 등이 왜 불참했는지는 북측이나 남측 취재진에게 별도로 알리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조선닷컴은 취재진이 당 대표들 숙소인 고려호텔 로비에서 당 대표들을 만나 이유를 묻자 이해찬 대표는 일정을 재조정하고 있다고 했고, 이정미 대표는 일정에 착오가 있었던 것 같다. 그 시간에 정당 대표들끼리 간담회를 했다고 설명했다고 전했다. 일각에선 “3당대표들이 북측 면담자의 직급이 낮은 데 대한 불만을 표출한 것 아니냐는 말이 나왔다며, 비핵화는 관심이 없고 종전선언에만 관심이 있는 문재인-김정은 회담에 동참했던 남한 국회의원들의 찬밥 신세를 전했다.

 

<북측 대표단 바람맞힌 여야 3당대표...북측 이런 경우 어딨나”>라는 조선닷컴의 기사에 한 네티즌(richmo****)요런 건 북한이 참 한다고 볼 수 있겠네. 거기 뭐 하러 간 거니. 인간들아!”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gsw****)그러니까 이해찬 이정미 정동영이 안동춘 최고인민회의 부의장동무, 리금철 조선사회민주당 중앙위 부위원장, 림룡철 조국통일위원회 민주주의전선 중앙위 서기국 부국장과 동급이라 여기는 김정은이 똑똑한 것이다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lmc****)북쪽에 우리 국회와 같은 기관이나 있냐? 따라간 여야 대표들이 멍청한 거지. 뭘 바라고 갔나?”라고 했다.

 

또 한 네티즌(hel*)북한 국기(인공기)와 정체불명의 한반도가 그려진 플랜카드 흔드는 것을 헤벌레 웃으며 멍청히 바라보면서 대한민국 국기(태극기)도 못 흔들고, 국기(태극기) 뱃지도 못 달고 다니는 것들이 북한도 현존하는 외국인데 누가 너희들을 외국 대통령, 국회의원 대접하겠냐? 김정은이 알현하러 온 김정은 왕이 주인인 한반도 남쪽의 졸개들 중의 하나로 알지!”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guidingl****)리해찬 동무가 하는 일이 그렇지 뭐! 뭘 기대하겠나? 50년 동안 저 어벙이 짓만 하겠다는데?”라고 비웃었고, 다른 네티즌(jml****)애시당초 이 문제는, 이해찬, 정동영, 이정미가 잘못 생각한데다가, 임종석이 사기를 친 것이다라고 했다.

 

그리고 한 네티즌(htyo****)태극기 없이 인공기와 한반도기만 걸려있어도 좋다고 히죽거리는 문재인. 저 깃발의 뜻이 뭐냐? 남조선은 인정하지 않고 북한에 의한 적화통일을 의미하는 것이야. 이 X신들아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bgk****)이거가 바로 북한 악마 좀비들이 대한민국을 자기들 밑구멍에 있는 걸로 취급하는 증거야. 앞으로 계속 이런 일이 강요될 거고 김정은과 그의 졸개들이 자유대한민국 어리석은 백성들 즈네들 손아귀에 잡힌 노예로 확신하는 증거지 뭐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bra****)저런 대접 예상도 못하고 얼씨구나 좋다라고 따라갔냐? ㅋㅋ”라고 문재인의 방북에 따라간 국회의원들을 비웃었다. [허우 기자]

 

 

기사입력: 2018/09/18 [21:15]  최종편집: ⓒ allinkorea.ne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