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학교 반대 학부모, 조희연에 폭행?
주민반대로 난장판된 송파 혁신학교 간담회
 
조영환 편집인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이 12일 서울 송파구에서 혁신학교 관련 지역 주민 간담회에서 주민에게 폭행을 당했다고 한다. 조선닷컴은 서울 송파경찰서에 따르면, 조 교육감은 이날 오후 1시 강동송파교육지원청에서 가락동 헬리오시티 내 혁신학교 지정을 놓고 입주 예정 주민들과 간담회를 가졌다조 교육감이 간담회를 마치고 나가려 하자, 그간 서울시교육청의 행정에 불만을 가졌던 주민들이 반발하기 시작했다. 학부모 50여 명과 현장에 출동해 있던 경찰 50여 명이 뒤엉켰고, 이 과정에서 한 30대 여성이 조 교육감의 등을 뒤에서 한 대 때린 것으로 조사됐다고 전했다. 좌파교육감의 무리한 혁신학교 지정이 낳은 학부모와의 마찰이다.

 

이 마찰의 진상에 대해이 여성은 현행범으로 체포돼 조사를 받고 있다, 조선닷컴은 경찰 관계자의 조 교육감이 처벌을 원치 않는다고 밝혀 조사 후 피의자를 귀가시킬 계획이라는 주장과 헬리오시티 학부모 관계자의 조 교육감이 경찰의 호위를 받으며 몰래 줄행랑치는 것을 뒤에서 잡으려다가 살짝 손이 닿은 것이다. 경찰이 손을 댄 것만으로도 폭행이라며 현행범으로 연행했다는 주장을 전했다. “현장에서 물리적 충돌이 벌어지면서 학부모 한 명이 쓰러져 119 구급대에 의해 병원으로 옮겨졌다, 조선닷컴은 강동송파교육지원청 관계자의 갑자기 많은 사람이 뒤엉키면서 충격을 받아 갑자기 쓰러진 것으로 안다는 주장도 전했다.

 

헬리오시티는 가락시영아파트를 헐고 국내 최대인 9510가구 규모로 재건축한 아파트다. 내달 입주를 시작한다. 서울시교육청이 내년 3월 개교하는 헬리오시티 단지 내 가락초와 해누리초·중학교(통합)를 혁신학교로 지정하려 하자, 학부모들이 집단 반발하고 있다. 혁신학교는 진보·좌파 교육감이 도입한 학교 모델로 현 정부도 혁신학교 확대를 공약으로 내세웠다며 조선닷컴은 입주 예정인 학부모들의 우리 학교는 절대 안 된다고 민원 제기를 전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학부모 김모씨는 조 교육감은 예비 학부모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학교운영위원회의 부재를 틈타 3개교를 혁신학교로 무더기 지정하려 했다는 혁신학교 반대 이유를 조선닷컴은 전했다.

 

난장판된 송파 혁신학교 간담회조희연 교육감, 주민에 맞아라는 조선닷컴의 기사에 한 네티즌(fall****)폭행당했다는 표현은 유성기업 임원처럼 얼굴이 피투성이가 되고 옷이 찢기고 최소 12주의 진단이 나왔을 때나 쓰는 거야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kils****)정신 차리라고 등짝 한대 때리면 현행범 체포 조사고, 노조원에 포위당해 죽을 정도로 맞았는데 구경만 했다? 니들이 대한민국 경찰이냐~~~ !”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wjoon****)도둑놈 심뽀이니까 경찰 보호받으며 도망할 생각을 하지, 교육감이 학부모 겁이 나서 경찰보호 받아야 되는 일은 세계에서 대한민국에만 있는 현실 아니냐?”라고 했다.

 

또 한 네티즌(kur****)공산화 교육 전초기지로 말뚝 박기하고 있다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cnwkehdhl****)교육 소비자가 싫다는데도 주사파는 굳이 이상한 학교를 만들려는 이유는 미래의 주사파 양성을 위해서가 아닌가 의심된다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j****)학생들끼리 알아서 토론하도록 내버려두어서 교육부 공무원도 절대 안 보낸다는 그 학교. 전교조가 편안하게 다닐 수 있다는, 수학능력 최하위를 깐다는 회사로 말하면 불량품 만드는 그 학교. 근데 교육감은 자기 자식은 다 외고 보내고 나서 남의 자식들은 공부 안 하고 토론하는 학교 가라고 하니 내로남불아라고 주장했다.

  

그리고 한 네티즌(craft****)누가 자기새끼를 공산주의자 교육받기를 원하겠나?”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amu****)깨어있는 시민들근데 등 한 대 친 거 가지고 제목 뽑는 게 조선일보가 한겨레 같아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mega****)서울시민 여러분들이 선택한 교육감이 결정하는 일인데 자업자득이 아닌가요? 왜 데모를 하시는지?”라고 했고, 또 한 네티즌(jasmine****)유성기업 임원 폭행 때와 사뭇 대조적! 경찰을 순발력 있게 움직이게 하는 조건은?”이라 했고, 또 다른 네티즌(daig****)학부모가 원치 않은 혁신학교, 이름도 이상한 학교, 학부모가 거기에 애들 보낼까. 좌파학교 만들지라고 했다. [조영환 편집인] 

 

 

기사입력: 2018/12/12 [21:52]  최종편집: ⓒ allinkorea.ne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