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제보장 됐다면, 北 핵무기 안 만들어?
유시민, 문정인과 함께 북한 핵에 궤변 늘어놔
 
조영환 편집인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지난 12일 공개된 유튜브 방송에서 북한이 핵무기, 핵폭탄을 만들기 전부터 체제 안전만 보장을 받았다면 굳이 핵무기를 만들지 않겠다는 의사를 갖고 있었다고 본다“(북한이) 핵무기를 개발한 후에도 적절한 (체제 안전) 해결책이 만들어지면 또 포기할 의사가 있었다고 생각한다고 주장했다며, 조선닷컴은 유 이사장 발언은 북한의 핵개발이 미국 등 주변국의 체제 위협에 따른 것이라는 여권 내 시각을 되풀이한 것이라고 전했다. 이에 대해 네티즌들은 느그덜 말은 점점 개 짖는 소리로 들린다(jcm****)”라는 등 비판적 반응을 보였다.

 

유 이사장은 문정인 대통령 통일·외교·안보 특보와 대화 형식으로 진행한 이날 방송에서 “70‘(호모) 사피엔스중 트럼프 대통령에게 제일 잘해주는 사람이 문재인 대통령 같다. 트럼프 대통령도 문 대통령에게 나쁘게 말하는 걸 들어본 적이 없다고 주장했다고 조선닷컴은 전했다. “김대중 전 대통령과 달리 노무현 전 대통령, 문 대통령은 통일 얘기를 거의 안 했다고 하자 문 특보는 노 전 대통령과 문 대통령은 기본적으로 선() 평화, () 통일이라며 남북이 잘살면 전쟁할 이유가 없어지고, 평화는 공동 번영이 있을 때 가능하다고 보는 것이라고 주장했다고 한다.

 

, 체제 보장 받았다면 핵무기 안 만들었을 것이라는 조선닷컴의 기사에 한 네티즌(pej****)그때 그때 필요할 때마다 변신을 거듭해서 사람들을 헷갈리게 하다가 결정적인 순간에는 문재인처럼 정체를 드러내는 공산주의자들의 전형적인 특징을 보여주고 있는 OOO”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bych****)아예 북한 가서 살아라. 대한민국에 대다수 종북을 제외하고는 북한의 체제에 관심이 없다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ii****)사람 혈압 올리는 소리 그만하고 조선일보 글을 올리지 말았으면 좋겠다. 내용이 없는 글도 자랑이라고 올리나?라고 했다. [조영환 편집인] 

 

 

기사입력: 2019/01/14 [22:12]  최종편집: ⓒ allinkorea.ne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나라사랑 19/01/15 [04:23] 수정 삭제  
  병신 같은 새끼들! 북한이 나라라의 체제를 보장하면 핵무기를 안만든다고? 핵무기가 없으면 체제가 보장 되지도 않을 뿐더러 핵무가 있는 상태로 체제,보장이 되면 한국만 불쌍게 된다 이 씨벌놈들아! 워디서 개 수작질적인 주딩이질을 하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