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우경화'에 교육 탓한 설훈·홍익표
네티즌 "전교조도 반공교육하냐?"며 여당 힐난
 
조영환 편집인

 

더불어민주당 설훈 최고위원이 문재인 정권에 대한 20대 지지율 하락 원인을 전() 정권의 교육 탓으로 돌리는 발언을 해서 논란이 된 가운데, 같은 당 홍익표 의원도 전 정권의 반공교육 때문에 20대가 보수적이란 취지의 발언을 한 사실이 알려지자, 네티즌들은 반공이 나쁜 거냐? 보수가 나쁜 거냐? 니들 종북좌파에 지지율 떨어지니 남탓만 하는 벌레들(hyje****)”, “전교조가 반공교육도 하냐? 전교조의 용공고육의 결과겠지?(t****)”, “어째 그 동네는 한결 같이 사악한 인물들만 득실거리나?(eku****)”라는 등 여당 의원들에 대한 비난을 쏟아냈다.

 

홍 의원은 지난 15일 국회에서 열린 ‘518 망언과 극우 정치를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토론회에서 20대가 가장 보수적이냐. 거의 60~70년대 박정희 시대를 방불케 하는 반공 교육으로 그 아이들에게 적대감을 심어준 것이라고 말했다며, 조선닷컴은 북한에 대한 20대 여론이 우호적이지 않은 것을 이명박박근혜 정권의 교육 탓으로 돌린 것이라고 평했다. 홍 의원은 “10대는 교육의 변화를 통해 북한이 적이라고 생각하는 아이들이 줄었다평화와 인권에 대한 교육을 강화하지 않으면 젊은 층의 극우 세력화를 막을 수 없다고 주장했다고 한다.

 

이런 여당 의원들의 망언에 관해 바른미래당 하태경 의원은 23일 페이스북 글에서 교육이 제대로 안 돼 20대가 문제다는 설훈 의원의 꼰대 망언! 그 원조가 따로 있었다설훈 발언 며칠 전 홍익표 의원이 ‘20대가 가장 보수적인 이유는 지독한 반공 교육으로 적대의식이 심어졌기 때문이라고 했네요라고 했다고 조선닷컴은 전했다. 하 의원은 두 사람이 입을 맞춘 듯이 20대 지지율 낮은 원인을 과거 교육 탓으로 돌린다이걸 보면 청년인지 감수성 결여는 한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민주당 DNA 자체에 각인되어 있는 것 같다고 주장했다고 한다.

 

<홍익표도 설훈처럼 반공 교육 때문에 20대 보수적”>이라는 조선닷컴의 기사에 한 네티즌(s****)이제 20대 젊은 대한민국 청년들과 함께 우리 대한민국 국민들 모두 힘을 합쳐 다가오는 총선에서 더불어성폭행당을 해체시키자!”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jhki****)설훈·홍익표가 정신이 좀 이상한 것 같습니다. 아주 잘하고 있어요. 그러나 한국당에서는 밥상을 차려줘도 먹지 않고 집안싸움만 하고 있네요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doja****)좌파들은 북한 교육을 신봉해서 허구한날 이적행위와 매국행위만 일삼는 거나?”라고 여당에 반문했다.

 

또 한 네티즌(king****)몇년 전 까지 전교조 선동 교육 득보려는 속셈으로 선거연령 낮추자고 피토하던 민주당 녀석들, 그 친구들 20대 되어 등 돌리니 이 딴 헛소리를 해대는구나. 순진한 학생들 모두 용공분자로 못 만들어서 한이 되겠지만, 순진하다고 너희들처럼 무지한 학생들은 대한민국에 없다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imboo****)저런 쓰레기기들한테 나라를 맡겨서는 정말 안 되겠습니다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k****)구제불능인 정신병자들 같다. 이런 자들이 대한민국의 운전석에 앉아있다니! 시급히 끌어내려야 나라가 산다라고 했다.

 

그리고 한 네티즌(brai****)너같은 것들이 교육에 얼마나 관심을 갖고 있었으며 교육을 얼마나 안다고 교육 탓을 하고 자빠졌나? 너 두 보다 20대가 훨씬 똑똑하다는 것을 알기 바란다라고 설훈·홍익표를 비난했고, 다른 네티즌(bbis****)머리 속에 우동사리 잔뜩 들었냐? 지난 대선에 몰표 던진 게 20대야!”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engl****)반공교육이 잘못된 것이 아닌데 그것이 마치 큰 문제인 것처럼 분석을 해대는 저런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모여있는 것 자체가 대한민국의 비극이다. 반드시 해산해야 할 당이다라고 했다. [류상우 기자] 

 

 

기사입력: 2019/02/24 [21:33]  최종편집: ⓒ allinkorea.ne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