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두환 대통령, 광주법정에서 혐의부인
기레기들의 '발포 명령' 질문에 "이거 왜 이래"
 
조영환 편집인

 

자신의 회고록에서 5·18 광주사태 관련자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사자명예훼손)로 광주사태 관련자(고 조비오 신부 측)에 의해 고소되어, 문재인 정권의 검찰에 의해 기소된 전두환(88) 대통령이 11일 낮 재판을 받기 위해 광주지법에 도착하여 법정에 나타나자, 미리 예견됐듯이 이날 현장에 있던 광주지역 시위대 10여명은 법정 옆에서 전두환 사죄하라, 전두환 구속하라라는 구호를 외쳤고, 심지어 법원 건너편 동산초 학생 수십여 명도 어떻게 정치교육을 받았는지 창밖으로 몸을 빼고 전두환은 사죄하라고 외쳤다고 조선닷컴이 이날 광주 분위기를 전했다.

 

광주지역의 언론들의 천편일률적 보도처럼, 조선닷컴도 전 전 대통령이 법정에 서는 것은 1996년 계엄 확대 및 광주 민주화 운동 무력 진압 등 혐의로 구속기소된 지 23년 만이라며, 전두환 대통령의 광주법정 출두를 전했다. 이날 낮 1233분쯤 승용차를 타고 광주지법 법정동 입구에 도착한 전두환 대통령에게 던져진 혐의를 인정하십니까? 발포 명령 부인합니까라는 취재진의 질문에 이거 왜 이래라고 말했다며, 조선닷컴은 기자들이 한마디만 해주십쇼라는 질문에 대답하지 않고 경호원들과 전두환 대통령이 법정으로 들어섰다고 전했다.

 

조선닷컴은 이날 오전 830분쯤 서울 연희동 자택을 출발한 전 전 대통령은 이동 중간에 점심을 먹고 오후 130분쯤 법원에 도착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한차례 휴게소에 들렀을 때 취재진이 접근하자, 이를 피해 광주로 직행했다. 전 전 대통령은 법정 2층 내부 증인지원실에서 대기하다 재판에 참석할 것으로 알려졌다전 전 대통령의 재판은 형사8단독 장동혁 부장판사 심리로 이날 오후 230분 광주지법 201호 법정에서 열린다고 전했다. 이날 광주·전남지역의 언론매체들은 일제히 ‘23년 만에 전두환 광주법정에 섰다고 선전했다.

 

조선닷컴은 전 전 대통령은 20174월 펴낸 회고록에서 고() 조비오 신부가 5·18 민주화운동 당시 헬기 사격이 있었다고 목격담을 내놓은 것을 두고 성직자라는 말이 무색한 파렴치한 거짓말쟁이라고 써, 사자 명예훼손 혐의로 기소됐다사자 명예훼손은 일반 명예훼손과 달리 허위사실을 유포했을 경우에만 처벌한다. 이에 따라 이날 재판에서는 5·18 민주화운동 당시 헬기 사격이 있었다는 사실을 전 전 대통령이 알고 있었는지가 주요 쟁점이라고 전했다. 이날 조갑제 대표는 오늘 법정에서 전두환 전 대통령이 한 말- ‘헬기사격 없었다가 진실이다라는 동영상을 올렸다. 

 

오래동안 헬기 사격 논란에 관해, 광주광역시 의뢰를 받은 국립과학수사연구소는 20171광주 금남로 전일빌딩에 난 탄흔은 헬기 사격에 의한 것이라는 감정서를 내놨다며, 조선닷컴은 국방부 5·18 특별조사위원회는 지난해 2월 육군이 1980521일과 527일에 광주시민들에게 헬기 사격을 했다는 조사 보고서를 발표했다고 소개했다. 하지만, 조선닷컴은 오후 230분 광주지법 201호 형사대법정에서 열린 재판은 75분 만인 오후 345분쯤 끝났다전 전 대통령 측은 재판에서 검찰의 공소사실을 모두 부인했다고 전했다.

 

<전두환 대통령, 광주 법원 도착취재진 질문에 이거, 왜 이래”>라는 조선닷컴의 기사에 한 네티즌(gaeju****)전 장군이 도착해 입구로 들어가는데 종북좌파 기자 한마리가 마치 싸우자는 듯이 소리를 고래 고래 질러가며 마이크를 때릴 듯이 갖다대는 모습을 보며 기가 찬다. 이런 때 저런 튀는 짓거리를 해서 좌파들에게 눈도장 찍어 금뱃지 하나 달고 싶은가보다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g****)의리의 사나이 전두환 대통령 화이팅!”이라 했고, 또 다른 네티즌(bell****)전두환 전 대통령님, 화이팅!”이라고 했다.

 

또 한 네티즌(rnfma****)총선에서는 경찰을 4명씩이나 깔아 죽이고 경찰서와 군부대 무기고 40여 곳을 일시에 습격 총기를 탈취 북괴군개입 무장폭동을 진압한 전 대통령이라 했고, 다른 네티즌(bunny9****)“518은 북한 간첩인지, 주사파인지, 우리나라에 남파간첩이 관여 했는지 조사하여야 한다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bora****)이런 식의 재판이라면 아무리 그에게 죄가 있다 해도 그저 한풀이 굿쯤으로 생각하지 마음속으론 공감하지 못하는 사람도 많을 것 같다. 유태인 학살범들도 이런 식으로 재판을 하지는 않는다라고 했다.

 

또 한 네티즌(jinggi****)광주 유공자들은 국민혈세로 보상받고 연금 받으며 호의호식하고 있으면 국민들에게 죄송한 마음으로 조용히 살아라. 전두환이 한 말이 옳을 수도 있다는 데 공감하는 국민들은 많다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leoh****)지금 방송을 보니 전두환 전 대통령을 전두환또는 전씨라고 호칭하며 방송하는 모습을 보고 있다. 그런데 이건 아니라고 믿는다라고 했도, 또 다른 네티즌(khee****)고사총만 동원하지 않았을 뿐이지 김정은 보다 더 김정은다운 문재인의 전라인민을 위한 인민재판이라고 했다

 

 

기사입력: 2019/03/11 [22:04]  최종편집: ⓒ allinkorea.ne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