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북괴, 함흥 일대에서 미사일 도발
북괴, 에스퍼 미 국방장관 떠나자, 미사일 도발
 
허우 올인코리아 기자

 

마크 에스퍼 미 국방장관이 한국을 방문하고 떠나자말자, 북한은 미사일을 발사하는 도발을 감행했다고 한다. 합동참모본부는 10북한이 오늘 새벽 함흥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미상 발사체를 2회 발사했다고 밝혔다며, 조선닷컴은 지난 6일 북한이 주장하는 신형 전술유도탄2발을 쏘아올린 지 나흘만이라며 합참의 상투적인 군은 추가 발사에 대비해 관련 동향을 추적 감시하면서 대비태세를 유지하고 있다는 발표도 전했다. 또 한미 정보당국은 해당 발사체 고도와 비행거리, 탄종 등을 정밀 분석 중이라고 한다.

 

북한은 과거 함흥 일대에서 단거리 미사일, 300mm 방사포 등을 동해상으로 시험 발사한 적이 있다. 이 지역에서 미사일 공장을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지난해에는 공장을 확장하는 장면이 미국 상업위성 등에 포착되기도 했다, 조선닷컴은 북한은 올해 들어 미사일이나 방사포로 추정되는 발사체를 7차례 발사했다. 지난달 25일 이후로는 5번째라며 “725일 함경남도 원산 호도반도 일대에서 북한판 이스칸데르로 불리는 단거리 탄도미사일 KN-23 2발을 발사했다. 731일에는 함경남도 원산 갈마 일대에서 단거리 발사체 2발을 발사했다고 전했다.

 

이달 2일에는 함경남도 영흥 일대에서 신형 대구경조종 방사포를 발사했다. 지난 6일 오전 524분과 오전 536분에 황해남도 과일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미상의 단거리 발사체를 2회 발사했다, 조선닷컴은 북한은 지난 5일부터 시작된 하반기 한미 연합연습을 겨냥한 무력시위 의미로 발사체를 발사하는 것으로 추정된다이달 11일부터는 한반도 전시상황을 가장한 본 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훈련은 사상 처음으로 한국군 대장이 사령관을, 미군 대장이 부사령관을 맡아 전시작적통제권 전환을 위한 한국군 기본운용능력(IOC)을 집중 검증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합참 , 함흥일대서 동해로 미상발사체 2발 발사”>라는 조선닷컴의 기사에 한 네티즌(ph****)씨조선에 상납하지 못해서 안달하는 재인정권을 끌어내려서 이런 씨조선의 버르장머리를 고쳐야 합니다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shadow****)대북관계 악화시켜 국민 불안하게 북한이 미사일 발사 하도록 한다더니... 재앙이 들어서고는 더 쏴대네? 이게 평화냐?”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jin9****)맨날 분석만 해라. 바보 무능 역적 허수아비 멍텅구리 세금충들아!”라고 했다.

 

또 한 네티즌(heepa****)전부 남한 사정권이네. 아직 정은이는 돈이 남아도는구나. 문제앙이는 반일선동질로 나라 망치는데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kyk****)정은아 계속 쏘아대라. 그래야만 반일 분위기 조성 힘들게. 선거 때마다 도와주는 정은씨. 북풍이 잘 불어야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seon****)대북 평화무드 조성해서 국민 우중들 한편으로 끌어 드리려는 정책이 실패하고 보니 반일 감정 조성해서 돌파구를 열려는 것이군. 일본 야후 뉴스도 문정권의 국민을 위한 빵 만드는 수단은 결핍되고 사상전으로 우익들 제압하는 것은 능하다고 하더군이라고 했다.

 

그리고 한 네티즌(k0103726****)김정은이를 자꾸 약 올려서 미사일 매일 쏘게 해라. 탄도탄이면 우리 돈으로 한발에 수십억 할 건데 오죽 답답하니 저 비싼 걸 매일 쏘겠나? 근데 이제는 남쪽인민들 이골이 나서 겁도 안 먹고 신경도 안 쓰고 전부 휴가 가버렸다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hy****)포 쏘는 것 발수 세서 발표만 하지 말고 대응 사격을 해라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bh****)또 쏠 거야. 이 쪽에서 원하는 대로 할 때까지는... 이러다가 기습으로 서해 섬 또 공격하는 거 아닌가 모르겠다라고 했다. [허우 기자]  

 

  

기사입력: 2019/08/10 [23:54]  최종편집: ⓒ allinkorea.ne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