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대총장, 조국딸 표창관련 소화조사
조국 부인, '총장표창장 정식 발급' 압박했나?
 
류상우 기자

 

조국 법무장관 후보자 딸의 입시부정 의혹을 수사 중인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장 고형곤)4일 최성해 동양대 총장을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 중이라고 한다. 이 소환조사를 조 후보자 부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가 최 총장 직인이 찍힌 봉사활동 표창장을 위조해 딸에게 준 뒤 이를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 입시에 썼다는 혐의를 확인하기 위해서라며 조선닷컴은 검찰은 또 정 교수가 이날 오전 최 총장에게 전화를 걸어 딸의 표창장이 정상적으로 발급됐다는 반박 보도자료를 내달라고 요구한 데 대해서도 사실관계를 확인 중이라고 전했다.

 

검찰이 조국 후보자의 부인이 근무하는 대학의 총장까지 불러 소환하는 이유에 대해 조선닷컴은 조 후보자 부인 정 교수는 지난 20129월 자신이 원장으로 있던 동양대 영어영재교육센터에 딸 조모(28)씨가 봉사활동을 하게 한 뒤 허위로 총장 표창장을 만들어 줬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조씨는 이 표창장을 2014년 말 부산대 의료전문대학원 입시 때 자기소개서에 포함시켜 기재한 것으로 전해졌다당시 부산대 의전원 입시요강에는 총장, 도지사 및 시장, 장관급 이상의 수상 표창 기록만을 자기소개서에 기재할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최 총장은 검찰에서 내가 표창장을 주지 않았고, 표창장 발급 대장에도 조씨는 없다. 이와 관련된 결재도 한 적이 없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며, 조선닷컴은 이 총장 표창장이 허위로 드러날 경우 정 교수는 사문서 위조와 업무방해 혐의 등에 해당될 수 있다는 게 법조계 해석이라며 검사장 출신 변호사의 허위로 만든 상장이 대학 입시에 영향을 미쳤다면 사문서를 위조해 부산대 의전원의 입학 업무를 방해한 혐의가 적용될 수 있다는 견해도 소개했다. 기필코 법무부장관이 되겠다는 조국 일가의 부정·부패 의혹은 상식·법치를 뒤흔들고 있다.

 

검찰은 이와 함께 조 후보자가 총장 표창장 위조에 직·간접적으로 관여했는지 여부도 확인 중이라며 조선닷컴은 이날 오전 인사청문회 준비단에 출근하면서 남긴 조 후보자의 저희 아이가 학교에 가서 중학교, 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실제로 영어를 가르쳤고, 표창장을 받은 것은 사실이라는 변명을 전했다. 이후 오후에 가진 입장발표에서는 최 총장에게 전화를 건 것에 대해 조 후보자는 “(아내가) 아침 기사를 보고 놀라서 사실대로 밝혀줬으면 좋겠다는 취지인데, 오해가 있었던 것 같다고 변명했다고 조선닷컴은 전했다.

 

검찰, 최성해 동양대 총장 소환 조사조국 딸 총장 표창장의혹 수사라는 조선닷컴의 기사에 한 네티즌(ji****)검찰의 제대로 된 국민들이 원하는 정의의 수사를 신속히 해주기 바란다. 문빠들의 조석으로 자기들 입맛대로 변하는 변덕질에 신경쓰지 말고 오로지 나라만 생각하는 역사에 남는 검찰로 기록되기를 간절히 바란다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bsj****)진작에 물러났으면 마누라는 보호할 수 있었을 거다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san****)너덜너덜 그렇게라도 장관이 하고 싶은가?”라고 반문했다.

 

또 한 네티즌(ho****)드디어, 털리는구나 똥대 총장... , 당신이 옳고 협박당했을 거라 믿는다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jhbyo****)조국아, 외국에 몇 년 살아 간단한 회화 좀 한다고 딸의 영어실력을 과대평가한 모양이다. 그 정도의 수준도 국내 학생들에게는 부러움의 대상임은 틀림없으니 주위에서 영어회화 가르쳐 달라고 했겠지. 허지만 그건 잘못된 평가! 영어 실력은 에세이를 얼마나 잘 쓰는 지로 평가해야지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da****)거짓말 조국임명 48%가 찬성한다고? 대체 그 찬성한다는 48%는 어디에 있나?”라고 했다

 

그리고 한 네티즌(v21csu****)이 좌파넘들, 왜 이러냐? , 이 정도면 사퇴해야 하는 것 아닌가? 문재인도 뻔뻔스럽네. 아직까지도 조국이넘 카드를 만지작거리고 있으니까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lastg****)국민들의 심기경호를 패대기치는 정권은 식민지 총독들 외엔 볼 수 없지. 문씨와 해찬 옹은 19 정권이 일제 총독들과 다른 점을 스스로 해명하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zo****)문제는 그럼에도 조국을 지지하는 국민들이 많다는 겁니다. 문재인과 좌익들이야 그렇다 치더라도 일반 국민들이 조시오패스를 지지하다니요!”라고 했다. [류상우 기자] 

 

 

기사입력: 2019/09/04 [23:15]  최종편집: ⓒ allinkorea.ne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