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문재인 기록관에 혈세172억 투입?
세종시 통합대통령기념관 있는데, 홀로 기념관
 
허우 올인코리아 기자

 

2016년 세종특별자치시에 만든 통합대통령기록관이 역대 대통령의 기록물을 관리하고 있는데, 별도로 촛불정권이 문재인이 퇴임하는 20225월 개관을 목표로 총 172억원의 예산을 들여 문재인 대통령기록관설립을 추진 중이라고 한다. “내년 예산안에 부지 매입비 등 32억원을 편성했다, 조선닷컴은 대통령기록관은 대통령과 보좌·자문기관(청와대 등)의 공공 기록물 등을 영구 관리하는 기관으로 개별 대통령기록관을 건립하는 것은 문재인 대통령이 처음이라고 전했다.

 

“9일 자유한국당 박완수 의원이 행정안전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정부는 2020년 예산안에 부지 매입비 등 321600만원을 편성했다, 조선닷컴은 이 기록관에는 문 대통령의 임기 중 청와대에서 직무와 관련해 생산한 기록 대부분이 관리·보존된다. 기존의 비밀·지정·일반기록물 등 대통령기록물은 통합대통령기록관에서 관리하고 있는데, 문 대통령 임기의 대통령기록물은 문재인 대통령기록관에서 보존·관리·열람·활용하겠다는 것이라고 촛불정권의 셀프 미화 혈세 낭비를 전했다.

 

정부가 추진하는 '문재인 대통령기록관'2007년 노무현 정부 막바지에 제정된 '대통령기록물관리법'을 근거로 한다, 조선닷컴은 그러나 이명박, 박근혜 정부는 개별 대통령기록관 대신 역대 대통령의 기록물 통합 관리를 추진, 2016년 세종특별자치시에 통합 대통령기록관이 문을 열었다문재인 정부는 이걸 다시 되돌리겠다는 것이라고 전했다. 대통령기록관은 민간에서 세우는 대통령기념관과는 달리 예산과 정원(定員) 등을 정부가 편성, 운영한다고 한다.

 

촛불정권은 대통령기록관과 대통령기념관을 연계해 대통령 관련 문화기관으로서 위상을 세울 수 있다고 밝혔다며, 조선닷컴은 박완수 자유한국당 의원의 현직 대통령이 재임 중에 국민 세금으로 자신의 대통령기록관을 만드는 것은 다른 나라에선 찾기 힘든 일이다. 문재인 대통령 타운을 만들겠다는 것이라고 했고, 정부 관계자는 부지를 물색 중인데, 부산이 유력한 것으로 안다고 했다고 전했다. 관장은 문재인이 추천한다고 한다.

 

박 의원은 개별 대통령기록관을 만들려는 이유에 대해 노무현 전 대통령이 재임 중 대통령 기록을 담은 하드디스크 사본을 자신이 거주하는 봉하마을로 가져가 불법 반출 논란이 벌어졌던 것을 염두에 둔 것이라고 했다며, 조선닷컴은 “2008년 논란이 된 이지원(e-知園) 불법 유출은 노 전 대통령이 퇴임 직후 대통령기록물 769000여건을 복제한 저장 장치와 서버 등을 봉하마을로 가져간 사건이라며 당시 문재인 비서실장이 기록물 이관 등을 총괄했다고 전했다.

 

“2013년 노 전 대통령의 북방한계선(NLL) 발언이 논란이 됐을 때에는 삭제된 남북 정상회담 회의록 원본의 수정본이 봉하마을의 이지원에선 복구되기도 했다, 조선닷컴은 당시 문재인 대통령은 검찰 조사를 받았다, 기록관리 전문가들의 기존 통합 대통령기록관에서 문재인 대통령 기록물도 충분히 관리할 수 있다는 주장도 전했다. 이런 문재인의 셀프 미화 노력은 자신이 국민들로부터 받을 악평을 감안한 심리에서 발현됐을 가능성이 없지 않다.

 

나랏돈 172억 들여 대통령 단독 기록관짓는다라는 조선닷컴의 기사에 한 네티즌(xkehqkfr****)“mb가 셀프 훈장 받는다고 OO 염병을 다 떨더만. 기록관은 공적이 있는 경우 후대에서 짓는 것이여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new****)역사에 길이 남을 가장 못된 대통령이구나라며 여기가 북한이냐? 그 기록관에 여행한 것 모아놓으려고 하나?”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junhee****)“172억 문가 돈으로 지으세요라며 국민 세금 한푼도 어림없다라고 했다.

 

그리고 한 네티즌(khlee1****)살아생전에 거대 동상도 세우겠다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jdgy70****)이것들이 지금 제정신인가 국방·안보 무능, 외교 무능, 경제 무능 등등 나라 꼬라지 참 우습게 만들어놓고 무슨 낯짝으로, 뭐어 단독 기록관? 참나 어이가 없다. 돈의 가치를 이렇게 떨어뜨리나?. 기록관 이름을 역대 가장 무능한 대통령 단독 기념관이라 쓰는 건 어떨런지?”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250****)사비가 아니고 국비로 얼마? 별 거지 같은 꼴을 다 보네라고 했다

 

 

기사입력: 2019/09/10 [14:50]  최종편집: ⓒ allinkorea.ne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야인 19/09/10 [23:05] 수정 삭제  
  독일의 철학자 쇼펜하우어 왈 "살아서 자기 기념관을 짓는 것처럼 자신을 모독하는 행위는 없다" 문재인. 지가 국민을 위해 뭘 잘했다고 기록관을 그것도 혈세로 짓는단 말이냐? 오히려 망쳐놓은 것이 한,두가지야? 경제폭망, 안보폭망, 외교폭망, 인사폭망. 확실히 돌았나보다. 애고 불쌍해라.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