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자살한 검사 묘소 찾아 '검찰개혁'
직업 견디지 못해 자살한 자를 악용해 검찰 개악?
 
허우 올인코리아 기자

 

일가족이 연루된 비리 의혹들에 관해 검찰로부터 수사를 받고 언론으로부터 추적을 당하고 있는 조국 법무부장관이 14상관 폭언과 과다한 업무 등을 견디지 못하고 극단적 선택을 했다고 알려진 고 김홍영 전 검사의 묘소를 참배하며 향후 검사 조직문화, 검사 교육 및 승진제도를 제대로 바꿔 비극을 되풀이하지 않아야 김홍영 검사의 죽음은 헛되지 않을 것입니다이라며 고인(김 전 검사)은 상사의 인격모독과 갑질, 폭언 등을 견디다 못해 죽음에 이르렀다. 부하 교육 차원이라고 볼 수는 없는 비위 행위로 비극이 발생했다며 검찰조직을 갑질과 폭언의 패거리로 비하했다고 한다.

 

“14일 오전 부산 기장군 부산추모공원을 방문한 조 장관은 김 전 검사의 묘비 앞에 고개를 숙였다며 연합뉴스는 조국 장관의 후배 검사 묘소 방문 사진을 게재하면서 조국 법무부 장관이 14일 오전 부산 기장군 부산추모공원에 안장된 고 김홍영 전 검사 묘소에서 김 전 검사 부친의 손을 잡고 위로하고 있다김 전 검사는 서울남부지검 형사부에 근무하던 20165월 업무 스트레스와 직무 압박감을 토로하는 내용의 유서를 남기고 서른셋의 나이에 목숨을 끊었다고 전했다. 자신의 일가족에 대한 수사에 박차를 가하는 검찰을, 자살한 검사의 죽음을 악용하여, 범죄조직으로 모는 꼼수로 비친다.

 

조 장관은 검찰 조직문화가 과거보다 민주화됐다고 하지만 가해자로 지목된 상사의 징계 내용을 보면 검찰이 아닌 바깥의 어떤 조직 등에서 사람과의 관계가 아닌 방식으로 가해가 이뤄졌다검사 선발, 승진, 교육에 대해 재검토하라는 것이 고인의 요청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고 연합뉴스가 전했다. 조 장관은 검찰 제도가 세계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데 이런 비극이 발생한 것은 김 검사의 희생을 기초로 해서 전반적인 검찰 내부 문화와 제도를 바꾸라는 뜻이라며 다수 평검사의 목소리를 듣고 (검사) 교육과 승진 과정에 반영하겠다고 주장했다고 한다.

 

참배를 마친 조 장관은 김 전 검사의 부모를 만나 위로를 전했다, 연합뉴스는 조 장관은 김 전 검사의 대학, 고향 선배이지만 묘소를 찾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김 전 검사는 서울남부지검에 근무하던 20165월 업무 스트레스와 직무 압박감을 토로하는 내용의 유서를 남기고 서른셋의 나이에 목숨을 끊었다고 소개했다. “김 전 검사 부모는 아들이 직속 상관인 당시 부장검사의 폭언과 모욕에 자살로 내몰렸다며 검찰에 탄원서를 제출했다법무부는 같은 해 8월 김 전 검사 등에게 2년간 상습적으로 폭언·폭행을 했다는 대검찰청 감찰 결과를 토대로 부장검사를 해임 처분했다고 전했다.

 

<조국 장관, 김홍영 전 검사 묘소 찾아 검찰 조직 문화 바꾸겠다”>라는 조선닷컴의 기사에 한 네티즌(jyl****)검찰이 직위고하를 불문하고 엄정하게 수사하고 살아 있는 권력에도 마찬가지로 엄정한 수사를 하는 것이 검찰개혁이다! 조구기 구속하여 엄정하게 수사하고, 비리와 의혹이 들어나면 문재인도 검찰조사 받고 처벌해야 한다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bstrg****)너나 잘 하세요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mmgn****)추석날 남의 묘소에 가서 망자도 원치 않는 참배하지 말고, 네 일가친척이나 챙겨라. 5촌 조동범이 오늘 긴급체포 됐다더라. 국아라고 했다.

 

또 한 네티즌(mmgn****)추석날 2016년 자살한 남의 묘소에 가서 정치쇼하는 걸 보니, 문재인·박원순 급의 참으로 파렴치한 인간이구나!”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bra****)조국아, 니는 사시 떨어져서 실무를 전혀 모른다. 김 검사는 적성에 안 맞는 잡을 하였기에 저런 극단적인 선택을 했을 것이다. 법조계가 적성에 맞는데 상사와 갈등이었다면 상식적으로 생각해봐도 때려치고 변호사 개업했겠지. 영화 보면 이권에 얽혀 큰소리 뻥뻥치는 깡패나 민원인들 등쌀에 검사나 변호사는 힘든 직업인 거다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re****)인간이라면 저따위 소릴 할 수 있을까?”라고 했다.

 

그리고 한 네티즌(faas****)참 뻔뻔하다. 사람 사는 세상에는 크고 작든 다 조직이 있는 것 아닌가. 지들은 온갖 추잡한 불법행위를 꺼리낌 없이 해놓고 정작 대한민국 사법의 근간을 흔들겠다는 발상 자체가 불순하다. 너 종북 좌파지?”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da****)조국 너 머릿속부터 바꿔라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 (ji****)개혁이란 자신부터 모든 것을 내려놓을 때 가능한 것이다. 당신 같이 가진 것을 지키고 더 가지려하는 자가 감히 개혁을 한다고 하면 지나가던 강아지도 비웃는다. 제발 자신부터 수신하고 가지고 있는 모든 것을 포기부터 하라고 했다. [허우 기자] 

 

 

기사입력: 2019/09/14 [23:39]  최종편집: ⓒ allinkorea.ne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