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베, '한국은 지소미아에 전략적 결정'
네티즌 '외교에서 된장과 똥을 구별 못하는 문정권'
 
조영환 편집인

 

22일 문재인 정권의 ·일 군사정보보호협정(지소미아) 종료 유예 결정에 대해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는 이날 오후 630분쯤 총리 관저에서 북한에 대한 대응에 있어서 일·한은 물론 일··한의 연계와 협력은 매우 중요하다한국이 전략적 관점에서 판단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고 일본 NHK가 보도했다고 한다. 그리고 201611월 지소미아 체결 당시 동북아시아에 불안정 요소가 될 것이라고 반응했던 중국은 문 정권의 조건부 지소미아 존속 결정에 대해 3국의 이익에 손해를 끼치면 안 된다고 반응했다고 한다.

 

그리고 고노 다로(河野太郞) 일본 방위상은 방위성에서 기자들에게 한국의 지소미아 결정에 관해 동아시아의 안보 상황이 어려운 가운데 일·, ·, ··한의 연대가 중요하다는 것은 거듭 말해왔다이러한 상황을 한국 측도 전략적으로 생각하고 내린 결정이라고 생각한다는 말을 했다고 조선닷컴이 전했다. 고노 방위상은 다만 “(이날 한국 측의 지소미아 관련 결정은) 종료 통보가 정지된 것으로, 일시적이라고 이해한다방위성은 지소미아가 제대로 된 형태로 연장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는 말을 했다고 조선닷컴은 전했다.

 

그리고 요미우리신문을 인용하여, 모테기 도시미쓰(茂木敏充) 일본 외상은 주요 20개국(G20) 외교장관 회의가 열리고 있는 나고야에서 기자들과 만나 북한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서, 안전보장을 위해 일·, ··한의 연대는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있다한국 정부도 전략적인 관점에서 판단했다고 받아들이고 있다고 말했다고 조선닷컴은 전했다. 지난 15일 한·미 안보협의회(SCM) 기자회견에서 마크 에스퍼 미 국방장관은 지소미아가 갱신되지 않고 종료되도록 방치하면 (정보 공유의) 효과가 약화되기 때문에 (·) 양측이 이견을 좁힐 수 있도록 촉구했다며 타협을 촉구했었다.

 

한편, 중국은 예나 지금이나 지소미아에 부정적 반응을 보였다. 일본 NHK에 따르면, 중국 외교부 겅솽(耿爽) 대변인은 22일 기자회견에서 한국의 지소미아 결정에 대해 다른 나라와 군사 협력을 실시하거나 종료시키거나 하는 것은 주권 국가의 권리라면서도 두 나라 사이의 군사적 조치는 지역의 안보나 한반도의 평화 프로세스의 진전에 도움이 되어야 하고, 3국의 이익에 손해를 끼치면 안 된다고 반응했다고 조선닷컴은 전했다. 중국의 이런 입장에 대해 NHK중국은 일··한이 연대를 강화에 중국에 대처할 것에 경계감을 품고 있다고 보인다고 해석했다고 한다.

 

<아베 총리 지소미아 종료 유예, 한국이 전략적으로 판단한 것”>이라는 조선닷컴의 기사에 한 네티즌(guidingl****)자 문쩝쩝이 국민이 묻는다! 이 아베의 말에 대답해봐!”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cs9968****)일시적이라지만, 어쨌던 종북이들이 제대로 정리한 것도 없이 꼬리 내린 거다. 긁어 부스럼 만들고는 뒷감당도 못하는 한심한 종북이들. 아무리 카드가 없다지만 국가안보가 걸린 걸 들이 밀면서 안보문제 가지고 장사하냐?”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ju****)이 나라 국민인 게 무지 부끄럽다!”라며 문재인이 벌이는 지소미아 소란을 비판했다.

 

또 한 네티즌(ha****)아베한테 경고한다. 이번에 어리버리 양보하면 문가를 죽이기 전에 너부터 작살낼 거다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seti****)아베의 이 말은 지소미아 폐기 정지는 한국이 스스로 알아서 무릎을 꿇은 것이라는 뜻이라며 문재인과 청와대가 이 기회에 국제외교 참패의 쓴 맛을 제대로 음미하기 바란다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lhg2****)뒷골목의 조폭들도 자기 나와바리를 지키기 위해서는 죽이고 싶을 만큼 미운 놈과도 연대를 한다, 아니 해야 한다. 그런데 문재인은 지금 누가 적인지 아군인지도 모르고 이념에 따라 움직인다라고 했다.

 

그리고 한 네티즌(huhja****)이놈들 일본이나 미국에는 그냥 종료 안 한다로 하고 우리는 말장난하려고 유예한다고 발표하는 꼼수 말장난 정권. 더러운 인간들이라고 문재인 정권의 지소미아 결정을 비난했고, 다른 네티즌(ed****)똥인지 된장인지, 물 덤벙 술 덤벙, 물인지 불인지 모르고 철벅대다가 불에 데여 앗 뜨거워 발 뺀 거지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hfx****)여전히 꼴값 떨고 있네. 무식한 것들이 조구기 구하려고 덜컥 만용을 부릴 때부터 알아봤다. 조구기를 왜 무리수를 두며 OOO을 했는지는 정권 바꾼 후에 까봅시다라고 했다. [조영환 편집인]

 

 

기사입력: 2019/11/22 [23:38]  최종편집: ⓒ allinkorea.ne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