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헌고 의로운 고발 학생들, 처벌받아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에서 서면사과와 사회봉사
 
허우 올인코리아 편집인

 

서울 인헌고의 정치 편향 교육 문제를 처음으로 공식 제기했던 이 학교 3학년 최모(18)군이 포상은커녕 오히려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학폭위)에서 서면사과와 사회봉사 등 조치를 받은 것으로 16일 확인됐다고 한다. 앞서 학교 측은 편향 교육 실태를 폭로하는 최군의 영상에 등장하는 여학생 2명이 명예 훼손이라고 신고하자 최군을 지난달 학폭위에 회부했는데, 인헌고 학생수호연합 등에 따르면, 인헌고는 지난 10일 학폭위를 열고 학생수호연합 대변인을 맡았던 최군에 대해 피해 학생에 대한 서면 사과와 15시간 사회봉사 조치를 내리기로 결정했다는 것이다.

 

또한 최군과 부모에 대해 5시간씩 특별교육도 결정했다, 조선닷컴은 이같은 조치를 내린 이유에 대한 학폭위의 최군이 해당 동영상과 사진을 통해 불특정 다수에게 공개되기를 꺼려하는 개인의 의사를 충분히 존중하지 않았다해당 동영상과 사진을 통해 자신의 의도와 상관없이 불특정 다수에게 해석되고 판단받고 이용될 수 있는 것을 염려해 공개되지 않고자 의사를 밝힌 개인의 요청을 거절해 개인의 권리를 침해하고 정신적 피해를 유발했다는 징계이유도 전했다. 인헌고는 최근 최군 측에 이런 내용을 담은 학폭위 조치결과를 서면으로 통보했다고 한다.

 

앞서 지난 10일 오후 인헌고에서는 최군에 대한 학폭위가 개최됐다. 학폭위 재적 위원 8명 중 교무부장과 학부모 3, 경찰관 1명 등 총 8명이 참석해 3시간 가량 진행됐다. 학폭위에 앞서 최군 측 변호인인 장달영 변호사와 최군의 부모는 해당 학폭위 신고 사안이 부적절하다는 내용의 의견서를 학교에 제출하기도 했다, 조선닷컴은 최군 측의 영상을 찍어올렸을 뿐인데 이런 처분 결과가 나와서 어이가 없다특히 보호자 특별교육을 조치한 것에 관해서는 부모님에게까지 책임을 묻는 것 같아 부당하다고 생각한다는 의견도 전했다.

 

장 변호사는 학폭위 처분 결과가 향후 대입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학교 측의 이번 결정은 나아가 학교의 편향 교육에 관해 앞으로 문제제기 할 1~2학년에게 입막음을 하려는 의도로 보인다는 견해를 밝혔다고 한다. “최군의 변호인과 부모는 학폭위 결과에 불복해 행정소송과 함께 학폭위 위원들을 상대로 한 손해배상 소송을 준비 중이라며 이런 처분에 대한 학수연 측의 공익제보에 대한 입 틀어막기식처벌과 탄압이라는 입장도 전했다. 학수연은 오는 18일 오후 인헌고 정문 앞에서 관련 기자회견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한다.

 

이어 조선닷컴은 논란이 된 영상은 지난 10월 인헌고의 학내 마라톤 행사 당시 교사들의 요구로 반일 구호를 외치던 학생들의 모습이 촬영된 동영상이라며 최군은 이 영상을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에 올렸고, 이 영상은 인헌고의 정치 편향 교육 실태를 고발하는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영상에 등장하는 교사와 학생들 모두가 모자이크 처리된 상태였다, 조선닷컴은 최군은 “‘명예훼손이라는 신고가 접수되자 모자이크 처리로 식별이 불가능한 영상이라며 반발해왔다고 전했다. 교사의 부당한 이념 세뇌에 반발한 학생이 처벌되는 좌경적 교육현장이다.

 

“‘편향 교육 폭로인헌고 학생, 학폭위서 사회봉사·서면사과 조치 받아...부모도 특별교육이라는 조선닷컴의 기사에 한 네티즌(sporc****)문재인 찬탈정권이 올바른 학생들을 탄압하고 있다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lsk****)학폭위가 폭력을 행사하는군. 최군과 최군 부모는 학폭위의 폭력을 거부하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jhkim****)용감한 최군! 걱정마라. 앞으로 정권 바뀌면 언젠가는 크게 쓰일 동량이다. 길게 앞을 보고 용기 잃지 말고 굳굳히 견뎌라. 비온 뒤에 땅 굳고 불 달궈진 쇠가 놋쇠 된다. 대한의 큰 인물이 될 거다라고 했다.[허우 편집인]

 

 

기사입력: 2019/12/16 [23:47]  최종편집: ⓒ allinkorea.ne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