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軍에 의한 팔레스타인 어린이 사망 797명
팔레스타인 수감자센터(PPC) 보고 "어린이 인권상황 열악"
 
신선민 기자

팔레스타인 어린이 인권침해 상황에 대해 가자지구에 본부가 있는 팔레스타인 수감자 센터(Palestinian Prisoner Center)12일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의하면, 이스라엘 군인들은 2000년 9월 28일부터 2005년 12월 30일 사이에 18세 미만의 어린이들을 797명 살해했다고 밝혔다.
 
그 외에도 수많은 팔레스타인 어린이들이 신체적, 심리적으로 타격을 입었다고 지적했다.
 
사망한 어린이 대부분이 불법적 활동이나 폭력사태에 연루되어 살해된 것이 아니라 일상적인 생활을 하고 있는 중에 살해된 것이라고 말했다.
 
어떤 어린이는 임의로 발사한 총기에 의해 사망했으며, 어떤 어린이는 이스라엘측이 팔레스타인 지도자를 대상으로 한 암살공격으로 사망했다고 밝혔다.
 
보고서는 또한 이스라엘 군인들은 최근 강경대응하고 있는 이-팔 상황을 전쟁과 같이 생각하고 행동하기 시작했다고 지적하며, 이스라엘 군인은 팔레스타인 어린이를 보호하기 위해 군중을 분산시키는 방법을 사용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신선민 기자 / GMN뉴스(www.gmnnews.com)
기사입력: 2006/02/16 [02:39]  최종편집: ⓒ allinkorea.ne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